방황하는 직장인, 마이구루에서 제2의 커리어 비전 찾다

뉴스 제공
마이구루
2012-11-29 11:25
서울--(뉴스와이어)--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 3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사람들이 ‘커리어 비전찾기 워크숍’에 모인다. 연령은 다양하지만 그들은 ‘직장인으로의 미래를 고민하는 사람들’이라는 공통점을 갖고 있다.

커리어 비전찾기 워크숍을 열고 있는 마이구루는 지난 4월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직장인들을 만나오고 있다. 마이구루 한명수 대표는 “직장인 인생2막과 자기계발, 경력관리, 베이비부머 재취업 분야의 전문 기업으로서 커리어 때문에 방황하는 직장인들을 위해 본 과정을 운영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인사담당으로 일해온 최 모 씨(40대, 여)는 자기소개 시간에 참석 소감을 밝히면서 “지금 있는 곳은 내 일이 아닌 것 같아서 많이 고민하고, 책도 보고 했어요. 그런데 자기계발서 보면 다 똑같아요. ‘네가 잘 할 수 있는 것을 찾아라’라고 하는데, 그걸 모르겠어요. 말만 그렇게 하지 같이 찾아주고 고민해주는 사람이 없어요. 전 모르겠더라고요. 여태까지 고민만 하다 왔어요”라고 말했다.

경영지원 업무를 하다 퇴직한 이 모 씨(50대, 남)는 “저한테 집사람이 “당신이 정말 좋아하는 일이 뭐냐, 잘 하는 게 뭐냐” 라고 묻는데 그 질문이 세상에서 가장 곤욕스럽습니다. 오늘 꼭 찾고 싶습니다”라며 워크숍에 대한 기대감을 전했다.

직장생활 10년 이상의 베테랑이라고 생각했던 직장인들은 왜 혼란을 겪는 것일까? 마이구루 간호재 이사는 “직업을 선택할 때 자신의 재능과 흥미를 고려하지 않은 채 외적인 요소들(안정성, 보수, 네임밸류 등)을 기준으로 삼았기 때문”이라고 꼬집으며 “‘앞으로 무엇을 할 것인가?’라는 질문에 답을 찾기 위해서는 자기에 대해서 먼저 알아야 한다”고 말했다.

커리어 비전찾기 워크숍에서는 커리어 비전을 세우기에 앞서 자기에 대해서 알아보는 ‘재능 찾기’, ‘경력/강점 역량 찾기’, ‘가치, 관심/흥미 찾기’ 수업을 재능카드, 가치카드를 통해 쉽게 구체화 시킬 수 있도록 한다. 참가자들은 50여 개의 재능카드에서 자신의 재능을 골라보고 구체적인 경력경험을 워크북에 적어보면서 자신의 재능을 점점 구체화 시켜 나가고, 흥미/관심분야도 찾아보며 자신만의 ‘커리어 가능성 지도’를 작성한다.

워크숍에 참석한 박 모 씨는 “우리 주변에 인생 2막을 위해 고민하는 4050세대가 너무 많지만 실질적인 조언을 해 줄 수 있는 커리어 멘토가 부재하다”고 안타까워하며, “보다 많은 직장인들이 늦기 전에 ‘커리어 비전’을 찾았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마이구루는 이번 년도 마지막 ‘커리어 비전찾기 워크숍’을 오는 12월 8일 토요일에 진행 예정이다.

교육 개요

과정명: 3050 직장인을 위한 커리어 비전찾기 워크숍
일시: 2012년 12월 8일 토요일 09:30~18:00
장소: 2호선 역삼역 6번출구, 송촌빌딩 17층 휴먼피아 강의장
참가비 및 교육 상세 안내는 070-8250-4080 또는 마이구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www.myguru.co.kr)

아울러 15일에는 베이비부머 재취업 지원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커리어 컨설턴트를 위한 ‘45+고객 재취업 성공스킬 특강’을 진행한다.

교육 개요

과정명: 커리어 컨설턴트를 위한 45+고객 재취업 성공스킬 특강
일시: 2012년 12월 15일 토요일 09:30~17:30
장소: 2호선 역삼역 6번출구, 송촌빌딩 17층 휴먼피아 강의장
참가비 및 교육 상세 안내는 070-8250-4080 또는 마이구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www.myguru.co.kr)

마이구루 개요
국내 최초 지식유통회사 마이구루는 2004년 12월에 설립되었습니다. 마이구루는 누구나 쉽게 원하는 지식 정보에 다가갈 수 있도록 최상의 프로세스와 시스템을 창조하기 위하여 수평화된 네트워크 구조로 거대 조직보다 유연하게 빠르고 강력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이구루는 미래 사회의 리더 1인지식기업을 지향하고자 합니다.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mymyguru

웹사이트: http://www.myguru.co.kr

연락처

마이구루
마케팅팀
박세미 대리
070-8250-408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