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부머를 위한 재취업 2.0 서비스 시작

뉴스 제공
마이구루
2012-07-23 13:51
서울--(뉴스와이어)--(주)마이구루(대표 한명수)는 베이비부머의 성공적인 인생2막을 지원하는 ‘재취업 2.0’서비스를 시작한다.

우리나라 경제발전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했던 720만 베이비부머의 대량퇴직이 시작되었지만 이들의 인생2막을 위한 프로그램은 찾아 보기 어렵다. 공공기관과 민간 전직지원 서비스 기업의 재취업과 창업 프로그램은 넘쳐나지만 성공적인 전직 사례를 찾아 보기는 쉽지 않다.

은퇴를 앞 둔 베이비부머들의 가장 큰 희망사항은 일자리이다. 베이비부머들은 자신들이 경력을 통해 축적한 경험과 노하우를 활용할 수 있는 일자리를 찾는다. 또한 정규직뿐만 아니라 파트타임을 비롯한 유연한 근무 환경을 선호한다. 반대로 베이비부머들을 채용하고자 하는 기업은 나이에 대한 거부감은 있지만 그들의 전문 노하우를 활용해서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한다.

재취업2.0 프로그램은 이러한 베이비부머들의 요구와 기업의 요구 모두를 충족시키기 위해 개발되었다. 베이비부머들의 다양한 경험과 고도의 노하우를 기업이 원하는 방식으로 전환하여 재취업뿐만 아니라 전문 서비스를 할 수 있는 현장 전문가(용어설명 참조)로 활동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재취업2.0 프로그램은 크게 5가지 부분으로 이루어져 있다.

- 장기 커리어 비전 수립: 은퇴 이후 최소 15~20년 시간을 고려한 인생의 목표와 다양한 가능성 탐색 후 재취업과 현장전문가 방향 설정
- 재취업2.0 준비: 단순 구직자가 아니라 전문가로 포지셔닝 및 취업제안서 작성법 학습
- 재취업2.0 실행: 취업 성공을 위한 핵심 기술 습득 및 취업 코칭
- 현장전문가 준비: 자신의 지식과 경험을 체계화하여 독특한 지식상품 설계 및 개발
- 현장전문가 활동: 현장전문가로 활동하기 위해 마케팅 및 세일즈 지원

한명수 대표는 “100세 시대입니다. 정년퇴직 하더라도 최소한 15~20년을 고려해야만 합니다. 재취업 2.0은 베이비부머들의 이러한 현실에 가장 적합한 솔루션입니다. 퇴직 이후에도 다시 한 번 도약하는 베이비부머들을 보다 많이 돕고 싶습니다.”라며 서비스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마이구루는 재취업2.0 프로그램에 베이비부머 인생2막을 지원한 모든 경험과 노하우를 담았다. 지난 7년간 현장전문가들을 양성한 경험과, 커리어 컨설팅을 통해 인생2막 방향 설정에 도움을 준 노하우, 아울러 실제 취업성공을 지원했던 경험을 모두 프로그램에 적용했다.

재취업2.0 프로그램을 통해 기존 전직지원 프로그램의 한계를 뛰어 넘어 베이비부머들의 실질적인 인생2막 개척을 돕고 싶다고 한명수 대표는 밝혔다.

서비스 문의:myguru@myguru.co.kr, 070-8250-4080

용어 설명

현장전문가: 비즈니스 현장에서 축적한 경험과 지식을 체계화 및 상품화하여 재취업, 1인기업(강의, 컨설팅, 비즈니스 멘토링, 출판) 계약직 파견 등의 형태로 고객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하는 전문가

마이구루 개요
국내 최초 지식유통회사 마이구루는 2004년 12월에 설립되었습니다. 마이구루는 누구나 쉽게 원하는 지식 정보에 다가갈 수 있도록 최상의 프로세스와 시스템을 창조하기 위하여 수평화된 네트워크 구조로 거대 조직보다 유연하게 빠르고 강력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이구루는 미래 사회의 리더 1인지식기업을 지향하고자 합니다.

웹사이트: http://www.myguru.co.kr

연락처

마이구루
전략기획팀
박세미 대리
070-8250-4080
이메일 보내기
www.facebook.com/mymygur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