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제2소방재난본부, 여름철 대형 판매시설 관리자 간담회 개최

2009-06-01 14:17
의정부--(뉴스와이어)--경기도 제2소방재난본부(본부장 심평강)는 1일 4층 회의실에서 경기북부 대형 판매시설 관리자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름철 대형 판매시설 화재예방을 위한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는 불특정 다수인이 상품을 구입하는 대형 판매시설이 여름철을 맞아 피서형 쇼핑객 증가와 아울러 냉방기기의 과다사용에 따른 전기화재 발생 우려가 높고 화재시 많은 인명피해가 예상됨에 따라 사전에 판매시설의 안전관리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개최됐다.

심평강 본부장은 인사말을 통해 대형사고 및 인명피해의 예방을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안전에 대한 인식 전환이 필요하다면서 전기 및 가스의 정기점검, 소화전앞 등 물건적치 금지와 비상구의 상시 개방, 자체 안전점검과 정기훈련을 통하여 안전한 영업장 환경을 조성해 줄것을 당부했다.

또한 판매시설 관리자의 건의 및 애로사항 청취와 위기가정 무료급식 지원을 위해 지난 5.13일부터 주 3회(월·수·금) 의정부 가능역 광장에서 중식을 제공하는 「경기 무한돌봄 119한솥밥」 운영사항을 설명하였다.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개요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는 경기북부 지역의 소방행정 기관입니다. 산하에는 고양,일산,의정부,남양주,파주, 구리, 포천, 동두천, 양주, 가평, 연천의 11개 소방서가 있으며 1500여명의 소방공무원과 4600여명의 의용(여성)소방대원이 있습니다. 소방공무원 1인당 2,000여명의 도민을 담당하며, 경기북부지역 10개 시군의 소방안전을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 조직으로는 2개과(소방행정기획과, 방호구조과)와 8담당(행정예산담당, 기획감찰담당, 대응안전담당, 예방홍보담당, 구조구급담당, 특수대응1,2,3담당)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재난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2ndfire.gyeonggi.kr

연락처

경기도제2소방재난본부 권찬주 031-849-293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