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 영화제 ‘소년, 소녀를 만나다’ 6월 한 달간 매주 일요일 2편씩 상영

서울--(뉴스와이어)--문화적 다름과 관습의 차이야 있겠지만, 틴에이저들의 로맨스는 국적 불문, 인종 불문, 한여름 밤의 불꽃놀이처럼 강렬하며, 달콤하다. Boy Meets Girl. 좋지 아니한가?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관장:이우정)은 ‘소년, 소녀를 만나다' 라는 테마로 6월 한 달간 도서관 영화제를 개최한다. 곧 시험을 앞두고 긴장해 있는 청소년들에게 일요일 오후, 상큼한 에너지를 주고자 마련했다.

작년 하이틴 로맨스계를 강타한 홍콩 스타 주걸륜 주연의 <말할 수 없는 비밀>을 비롯해 총 8편의 영화가 매주 일요일 2편씩 상영된다.

그중 눈길을 끄는 작품은 황순원 소설 원작의 <소나기>(1978년 작). 시골 소년 석이와 서울에서 전학 온 윤초시 증손녀 연이와의 잔잔한 풋사랑을 그렸다. 베를린국제영화제에 출품되기도 했던, 이 후 수많은 로맨스 영화들이 오마주를 바쳤던 잊지 못할 추억의 영화다.

이 외에도 거린다 차다 감독의 위트 넘치는 연출이 돋보이는 괴짜 소녀의 로맨틱한 성장 스토리 <나는 조지아의 미친 고양이>, 힙합 보이와 발레리나의 화끈하고 우아한 로맨스를 그린 <스텝 업>, 여자축구팀이 없어지자 변장을 하고 남자고등학교로 전학을 가는 당돌 소녀의 사랑게임 <쉬즈 더 맨>, 시한부 불치병을 앓는 소녀의 슬픈 첫 사랑 이야기인 <워크 투 리멤버>, 맑고 감성적인 화면에 17살 소년, 소녀의 불안과 애틋함을 담아낸 일본영화 <좋아해> 등이 상영된다.

영화제는 매주 일요일 오후 1시, 4시 도서관 시청각실(지하2층)에서 상영되며 선착순 입장에 관람료는 무료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 사무실(02-960-1959)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 :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
서울시 동대문구 홍릉공원길 93 (청량리2동 206-19)
대표전화 02-960-1959, FAX 02-964-1959, www.L4D.or.kr

웹사이트: http://www.L4D.or.kr

연락처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 서비스운영팀
김정규
02-960-195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