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데이콤 ‘myLGtv홈채널’ 서비스 시작

뉴스 제공
LG데이콤
2009-06-03 09:29
서울--(뉴스와이어)--LG데이콤(대표 박종응 www.lgdacom.net)은 공공기관, 기업, 협회, 교회, 동호회 등이 보유하고 있는 특정 콘텐츠들을 인터넷TV(IPTV) myLGtv를 통해 일반가입자 및 회원에게 제공하는 ‘myLGtv홈채널’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 서비스는 인터넷의 장점인 커뮤니티 기능을 실시간 IPTV 환경에서 구축함으로써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제공하고 저렴한 비용으로 회원 및 일반인 대상으로 동영상을 포함한 다양한 콘텐츠의 전달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LG데이콤 myLGtv홈채널 서비스는 인터넷TV(IPTV) 업계 처음으로 myLGtv 가입자는 누구나 시청이 가능한 개방형, 사전에 등록된 가입자만 접속 가능한 폐쇄형으로 제공된다.

이에 따라 정부 및 공공기관, 기업들은 개방형 myLG홈채널을 통해 ▲대국민 대상 홍보 및 공지 ▲매장 방문고객을 대상으로 회사에 대한 홍보 및 상품/이벤트 정보 등을 쉽게 알릴 수 있게 됐다.

또한 종교단체나 협회, 동호회 등 특정단체들은 폐쇄형을 통해 ▲신도 대상 공지 및 설교 동영상 배포 ▲해당 단체에 대한 공지 알림 및 콘텐츠 배포 등을 할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LG데이콤은 고객들의 니즈에 맞는 다양하고 편리한 기능들도 제공한다.

myLGtv홈채널 주요 기능은 ▲텍스트 또는 텍스트+이미지로 구성된 게시글을 올릴 수 있는 멀티게시판 ▲VOD를 시청할 수 있는 VOD게시판 ▲이미지들을 모자이크 형태로 보여주는 포토맵게시판 ▲시청자들에게 객관식 및 주관식 등 다양한 설문조사를 할 수 있는 설문조사 게시판 등이다.

홈채널사업자들은 편리한 게시판을 통해 다양한 정보 제공은 물론 설문조사를 통한 이미지 개선도 가능해 회원 및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또한 ▲홈채널사업자의 전용 실시간 채널을 특정 회원들 또는 모든 myLGtv가입자에게 실시간으로 제공할 수 있다.

이를 위해 LG데이콤은 자체 개발한 플렛폼을 제공, 쉽고 편리하게 홈채널 화면을 구성 할 수 있게 했다. 구축 및 운용비도 경쟁사 대비 최저 30%, 최고 50%까지 저렴하게 제공한다.

서비스 가입 및 문의는 myLGtv사업팀(070-7589-1592)으로 하면된다.

LG데이콤 myLGtv사업부 안성준 상무는 “myLGtv홈채널 서비스는 기존의 케이블 TV나 위성방송에서는 제공할 수 없는 IPTV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로서, 개인이나 단체가 인터넷상에서 홈페이지를 운영하듯이 IPTV내에서 ”홈채널“ 방송을 운영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 라며, “LG데이콤은 홈채널사업자가 원활하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lgdacom.net

연락처

LG데이콤 myLGtv사업부 myLGtv사업팀
박찬현 팀장
070-7589-3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