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硏, 미국 TIGM과 마우스자원분야 MOU 체결

2009-06-03 11:42
대전--(뉴스와이어)--한국생명공학연구원(생명硏, 원장 박영훈, www.kribb.re.kr)은 6월 4일(목) 오후 1시 30분 서울 팔레스호텔에서 미국 TIGM(Texas Institute for Genomic Medicine, 대표자 Dr. Richard H. Finnell)과 양 기관의 대표자 및 관계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마우스자원 교류 및 유전체기능연구의 상호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유전자적중(KO) 마우스자원의 교류, KO마우스의 형질특성분석 공동연구, 인적자원 교류, 정보교류 등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미국의 대표적인 마우스자원기관인 TIGM과의 MOU 체결로 마우스 관련 실험동물 및 유전체기능분석 분야 등의 연구역량 제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미국 TIGM은 세계 최대의 유전자적중 마우스줄기세포를 보유하고 있는 기관으로서 13,000개 이상의 유전자에 대하여 62만개 이상의 유전자적중 마우스줄기세포 클론을 확보하고 있다. 이러한 세포를 이용하여 제작한 유전자적중 마우스는 유전체기능분석의 최고의 도구로서 전세계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 유전자적중마우스: 첨단생명공학기술인 유전자조작기술을 이용해서 전체 유전자 중 특정 유전자만을 제거한 마우스를 말함

웹사이트: http://www.kribb.re.kr

연락처

한국생명공학연구원 홍보협력실
이종우
042-860-47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