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학교, 시트릭스 넷스케일러 구축 웹사이트 안정성 및 속도 향상

서울--(뉴스와이어)--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인프라스트럭처 분야의 세계적 선두기업인 시트릭스시스템스(www.citrix.co.kr, 지사장 우미영)는 계명대학교(http://www.kmu.ac.kr)가 시트릭스 넷스케일러(Citrix NetScaler: 버전 9010)를 도입하여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전자 행정 서비스 환경을 구축하였다고 밝혔다.

계명대학교는 넷스케일러 도입을 통해 사용자가 단시간에 급격하게 폭주하는 수강신청 이나 입시 기간과 같은 경우에도 속도가 저하되거나 서버가 다운되는 일 없이 원활한 웹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이를 통해 총 4만여 명의 사용자, 최대 8천명 이상의 동시접속자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 넷스케일러의 로드 밸런싱(Load Balancing) 기능으로 과부하를 방지하고 ▲ 서버 자원의 보다 효율적인 사용이 가능하게 되었으며 ▲ 넷스케일러의 압축(Compression)기능을 통한 네트워크 트래픽 감소로 웹사이트 속도 향상, ▲ 웹 공격 차단을 통한 보안 강화 등의 효과를 보았다.

IT운영팀의 강숙성 팀장은 “우리 대학은 5년 전부터 넷스케일러를 구축하여 안정적으로 수강 신청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웹 기반 행정 서비스가 매년 증가하며 이를 보다 원활하게 서비스하고자 추가로 구축하게 되었다”라며 “넷스케일러의 부하분산, 압축, 캐싱 기능 등으로 홈페이지를 통한 대학 행정 서비스를 한층 빠르고 안정적으로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시트릭스시스템스코리아 우미영 지사장은 “넷스케일러는 웹 사이트 가속, 압축, 캐싱, 보안 등을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업계 선두 제품”이라며 “현재 경희대학교, 경북대학교, 영남대학교 등 유수의 대학에서 활용되고 있다”고 밝혔다.

본 구축 프로젝트는 시트릭스 공식 영업 채널인 젠트넷정보기술㈜에서 담당했다.

웹사이트: http://www.citrix.com/korea

연락처

시트릭스시스템스코리아
이유정 부장
02-6001-3115

민커뮤니케이션
정민아 팀장 / 윤서현
02-566-889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