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자드웍스, NHN과 위젯 제휴 체결…네이버 회원, 위자드팩토리 접속해 위젯 퍼가기 가능

뉴스 제공
위자드웍스
2009-06-04 11:48
서울--(뉴스와이어)--위젯 서비스 전문업체 ㈜위자드웍스(대표 표철민)는 4일 NHN(주)(대표 김상헌)과 제휴를 맺고 네이버 블로그에서 위젯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위자드웍스는 작년부터 다음, 싸이월드, 파란, 드림위즈, MySpace 등 국내외 주요 포털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다양한 위젯 서비스를 공급해 왔다.

양사의 이번 제휴는 포털 업계 1위인 네이버가 최근 블로그 시장의 ‘오픈’ 기조에 적극 동참하기로 방향을 잡으면서 지난 3월부터 면밀히 추진돼왔다. 위자드웍스는 지난 2006년 국내 시장에 위젯을 처음 소개한 이래 현재까지 총 10억 회에 이르는 위젯을 안정적으로 운영해 온 기술이 인정돼 다음커뮤니케이션과 함께 네이버의 위젯 사업 파트너로 손을 잡았다.

이번 제휴로 네이버 회원들은 위자드웍스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위젯 사이트인 위자드팩토리(http://wzdfactory.com)에 접속해 자신이 원하는 위젯을 고른 후 네이버 로그인 만으로 손쉽게 위젯을 퍼갈 수 있게 된다.

그 동안 위자드팩토리에서 티스토리나 태터툴즈 등 자신의 블로그로 위젯을 퍼갈 때는 어려운 HTML 코드를 발급 받아 이를 블로그 스킨에 삽입해야만 위젯을 설치할 수 있었지만 네이버 회원들은 그 과정 없이 클릭만으로 자신의 블로그에 위젯을 담을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위자드웍스는 이번 제휴에 위자드팩토리에 등록돼 있는 300종의 위젯을 전량 투입한다. 날씨, 시계, 환율, 뉴스, 게임 등 보편적인 위젯은 물론 빅뱅 위젯, 김연아 위젯, 효리 위젯 등 스타 위젯, 블로그에서 아기를 키우는 W위젯, 꽃을 키우는 서울문화꽃 위젯 등 성장형 위젯, TEPS에서 제공하는 영어완전정복 위젯, KBO에서 제공하는 야구가좋아 위젯, LG전자가 제공하는 멸종위기 동물보호 위젯 등 다양한 마케팅 위젯에 이르기까지 이제껏 네이버에서 볼 수 없었던 폭넓은 종류의 위젯을 전면 배치한다.

위자드웍스는 또한 이번 제휴를 기념해 위자드팩토리 사이트 역시 대폭 개편하고 네이버 유저들을 위한 신규 위젯 10여종을 새로 개발, 다음날인 5일부터 함께 서비스한다. 그간 한번에 많은 위젯을 보기 어렵다는 의견을 반영해 사진만으로 위젯을 살펴볼 수 있는 ‘섬네일 뷰’를 추가했으며, 종전보다 다양한 정렬 조건을 제공한다. 또한 메인에 노출되는 위젯의 수를 대폭 확대해 사용자 편의를 도모하고 인기 위젯에도 시간 개념을 도입해 최근 인기도가 즉각 메인에 반영되도록 했다. 위젯 퍼가기 버튼 역시 종전보다 심플하게 보이도록 개선했다.

새로 공개되는 위젯은 여성과 가족 이용자들이 많은 네이버 블로그의 특성에 맞춰 위젯을 블로그 꾸미기용 액세서리로 만든 ‘블로그 스티커 위젯’, 사용자들이 ‘가족의 건강’, ‘애인과의 사랑’ 등 다양한 소망을 입력하고 이를 서로 응원할 수 있는 ‘소망나무 위젯’, 하루의 흐름을 해와 달의 움직임으로 보여주는 ‘해님달님 위젯’ 등 개성 넘치는 위젯들로 채워진다.

위자드팩토리 서비스를 총괄하고 있는 위자드웍스 최재석 이사는 “위자드웍스와 NHN의 제휴는 두 회사의 협력 그 이상의 의미를 갖는다”며 “위자드팩토리에 위젯을 등록한 업체는 네이버의 풍부한 트래픽을 얻을 수 있어 국내 웹 생태계의 다양성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 전망했다.

이에 대한 근거로 그는 “위자드웍스가 2006년 처음 위젯을 내놨을 때 1억 노출을 달성하기까지 근 1년이 걸린 반면 네이버는 하루에만 1억 노출이 나온다”며 “이제 위젯은 컨텐츠 유통이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에 있어 완전한 주류 매체가 됐다”고 선언했다.

NHN 최인혁 유저서비스본부장은 “다양한 외부 위젯을 이용자가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블로그의 개방성을 확대했다”며 “이를 통해 블로그의 서비스 자유도를 개선할 수 있을뿐 아니라 외부 사이트와 소통도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위자드웍스는 이번 제휴를 시작으로 근 1년간 준비해온 다양한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내놓는다. 우선 오는 6월 25일에는 국내 최대 IT 기술 컨퍼런스인 'KRnet'에서 위젯 개발 도구인 ‘WZDAPI’의 새 버전을 내놓을 계획이며 위젯 개발자들을 위한 지원 사이트도 함께 오픈한다. 또한 7월 초에는 위자드팩토리의 위젯 갤러리를 중소 사이트 운영자가 자신의 회원들에게 직접 제공할 수 있는 ‘갤러리 API’ 또한 국내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위자드팩토리 위젯은 4일부터 'http://wzdfactory.com'에서 네이버로 퍼갈 수 있다. 새로운 위젯과 다양한 편의사항을 반영한 위자드팩토리 시즌2는 5일 런칭한다.

위자드웍스 개요
위자드웍스는 한국을 대표하는 위젯 및 모바일 기술 전문업체로 창업 1년 만에 美 Redherring지 <아시아 100대 유망 벤처기업> Finalist 선정, 국내 최대 웹서비스 시상식인 에서 인터넷/정보서비스 부문 최우수상 및 인기상 2관왕을 수상했다. 2006년 개인 맞춤형 포털사이트 위자드닷컴(http://wzd.com), 2008년 위젯 플랫폼 위자드팩토리를 런칭했다. 이후 3년간 국내 최고의 위젯 기술력을 바탕으로 위젯 마케팅, 위젯 컨텐츠 유통, 위젯 개발 대행, 개인화 포털, 기업용 개인화 포털 등의 분야에서 독보적인 1위를 달렸다. 2011년부터는 모바일 클라우드 서비스에 회사의 사활을 걸기로 하고 솜클라우드 서비스를 한땀한땀 정성으로 만들고 있다. 회사 홈페이지(http://wzdworks.com)에서 보다 많은 정보를 만날 수 있다.

위자드팩토리: http://wzdfactory.com
네이버 공지사항: http://section.blog.naver.com/sub/Notice.nhn?nid=1...

웹사이트: http://wzdworks.com

연락처

위자드웍스
허정우 마케팅팀장
02-380-3388
이메일 보내기
정동화 경영지원팀장
02-380-3389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위자드웍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