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커피 ‘킬리만자로의 선물’ 출시

서울--(뉴스와이어)--아름다운커피가 신상품 ‘킬리만자로의 선물’을 출시했다.

아름다운커피는 대표적 커피 원산지 아프리카의 우간다 구무띤도(Gumutindo)조합과 파트너쉽을 맺고 세 번째 공정무역 유기농 커피 ‘킬리만자로의 선물’을 출시했다. 신제품 ‘킬리만자로의 선물’은 아프리카 커피 중 최고품종으로 불리는 엘곤산(Mount Elgon, 4321m)에서 재배된 100% 유기농 아라비카 커피이며 2008년 영국 커핑테스트(Cupping Test)에서 금메달을 수상하였다.

원조가 아닌 공정한 거래를 통해 저개발국을 지원하는 아름다운커피는 2006년 네팔 ‘히말라야의 선물’과 2008년 페루 ‘안데스의 선물’을 잇따라 선보이고 한국의 공정무역운동을 주도하며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어왔다. 이번 ‘킬리만자로의 선물’ 출시는 2006년 첫 번째 상품 ‘히말라야의 선물’ 출시 이후 3년 만에 커피 세계 3대 원산지인 아시아, 남아메리카, 아프리카를 대표하는 원산지 커피를 모두 출시한데 큰 의미가 있다

아름다운커피는 이번 ‘킬리만자로의 선물’ 출시를 계기로 우간다 엠발레(Mbale)지역 3천여 농가의 자립경제를 위한 지속적인 커피거래를 보장하게 되었다. 또한 소비자 구매로 발생되는 매출의 10%는 다시 교육, 의료, 시설 등 지원사업으로 환원되어 저개발국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루는 초석을 마련하게 된다.

신상품 ‘킬리만자로의 선물’은 지난 5월 품평회에서 12명의 커피 전문가들에게 “은은한 들꽃향기와 다채로운 맛을 느끼게 해주는 최고급 커피이다”라는 극찬을 받은 바 있다. 품질에 더강한 자신감을 얻은 아름다운커피는 본격적인 국내 원두커피 시장 공략에 나설 방침이다.

한국최초로 공정무역을 통해 네팔의 유기농 커피를 선보여온 아름다운커피는 2006년 ‘히말라야의 선물’ 출시 이후 지난 4년간 매년 300%의 놀라운 매출성장을 보이며 원두커피시장에서 주목할만한 성장을 보여왔다. 2009년에도 온라인 쇼핑몰과 오프라인 커피매장 확장을 통해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아름다운커피는 ‘킬리만자로의 선물’ 출시로 ‘착한 소비’를 이끌어가는 한국의 공정무역운동 확산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보인다.

아름다운가게 개요
아름다운가게는 모두가 함께하는 나눔과 순환의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 쓰지 않는 헌 물건, 아직 사용하지 않은 새 것이라도 내게는 필요 없는 물건을 필요한 이웃을 위해 내놓는 나눔을 통해 우리 사회의 생태적, 친환경적 변화에 기여한다. 업사이클링, 환경교육, 자원봉사 등의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높이는 사업을 진행한다.

웹사이트: http://www.beautifulstore.org

연락처

아름다운가게
김무성 간사
02-743-100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