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대한민국멀티미디어기술대상 시상식
금년 멀티미디어기술대상에는 31개 업체 41개 제품이 출품되어, 대통령상에는 삼성전자의 “멀티미디어 LED TV”, 국무총리상은 LG전자의 “Network BD Player” 등 8개 제품이 선정되었다.
대통령상인 삼성전자의‘멀티미디어 LED TV’는 세계최초로 인터넷을 통해 TV에 내장된 카메라로 PC, IP폰 등과 화상통화 및 인터넷이 가능하며, 자체 개발한 기술을 기반으로 세계 최고수준의 초박형(두께 29.8mm) 신개념 DTV이다.
국무총리상인‘NetWork BD Player’는 On-line 주문형 비디오 서비스가 가능한 제품으로 가정에서 쉽고 편하게 On-line으로 영화를 즐길 수 있고, 휴대폰, 노트북 등 다양한 디지털 홈기기간 연결을 통해 음악, 동영상, 사진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손쉽게 탐색 및 감상할 수 있는 제품이다.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상에는 ① 삼성전자(주)의 ‘Pico Projector 내장 휴대폰)’, ② (주)티비스톰의 ‘DTV 통합미들웨어’, ③ 온누리전자(주)의 ‘확산수단이 일체화된 백라이트 유닛용 프리즘시트 기술’, ④ (주)퍼즐컷의 ‘DB연동멀티미디어 편집기 및 동영상 광고 플랫폼 서비스’가 분야별로 선정되어 상을 받았다.
그 밖에, 한국경제신문사장상에는 (주)아루온게임즈의 ‘차세대 게임광고 기술 FROG’가 차지했으며, 한국정보통신산업협회장상에는 (주)라이브에이비씨와 (주)포씨소프트 공동으로 출품한 ‘Realbiz English’가 수상했다.
방송통신위원회 개요
방송통신위원회는 디지털 기술의 발달에 따른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며, 방송과 통신의 균형발전과 국제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대통령 직속 합의제 행정기구로 출범하였다. ‘방송통신위원회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설립된 방송통신위원회는 방송과 통신에 관한 규제와 이용자 보호, 방송의 독립성 보장을 위하여 필요한 사항 등의 업무를 총괄하고 있으며,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면서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고, 방송과 통신의 균형 발전 및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 등을 설립목적으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cc.go.kr
연락처
방송통신위원회 방송통신녹색기술팀
오태건 사무관
750-219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