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구루, 매일경제 교육센터‘직무경험능력을 활용한 1인지식기업 양성과정’ 주관

뉴스 제공
마이구루
2009-06-16 11:39
서울--(뉴스와이어)--꽁꽁 얼어붙은 취업 시장에는 직업훈련이 답이다. 학벌이나 스펙보다는 실무 능력을 우선하여 선발하는 기업들이 많아졌기 때문이다. 교육과정 역시 획일적, 일관적인 프로그램에서 벗어나 4300여 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개설되어 있다. 수강을 마친 교육생들의 취업율도 높아 교육프로그램의 개설율도 계속 높아지고 있다.

그런데 이러한 직업능력개발은 훈련비가 만만치 않아 고민하는 구직자가 많다. 종로의 한 요리학원의 경우 35일 수업에 225만원의 수강료를 받는다. 다른 학원들도 사정은 마찬가지이다.

훈련비의 80%를 지원하는 계좌제 인기

고용지원센터는 구직자들의 이러한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하여 계좌제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노동부가 인정한 적합훈련과정(ETPL, Eligible Training Program List)을 수강하고자 하는 구직자들은 관할 고용지원센터를 방문하여 누구나 훈련비의 80%(최대 200만원)를 지원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출석률이 높은 수강생에게는 교통비와 식비까지 지원하여 구직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한편 매일경제 교육센터는 ‘직무경험능력을 활용한 1인지식기업 양성과정’을 개설하여 주목을 받고 있다. 4050퇴직자를 대상으로 한 이번 프로그램은 5년간 18만개의 일자리를 양성하는 ‘1인지식기업 육성방안’에 따른 것으로 샐러리맨의 직무 능력을 활용하여 퇴직 이후 인생 2막을 설계하는 뜻 깊은 프로그램이다. 계좌제 서비스를 이용하면 250만원의 훈련비 중 192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훈련은 2009년 7월 13일부터 40일 간 이루어진다.

계좌카드 발급문의 (http://www.hrd.go.kr)
훈련과정 문의 (http://education.mk.co.kr)

마이구루 개요
국내 최초 지식유통회사 마이구루는 2004년 12월에 설립되었습니다. 마이구루는 누구나 쉽게 원하는 지식 정보에 다가갈 수 있도록 최상의 프로세스와 시스템을 창조하기 위하여 수평화된 네트워크 구조로 거대 조직보다 유연하게 빠르고 강력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이구루는 미래 사회의 리더 1인지식기업을 지향하고자 합니다.

매일경제 교육센터: http://education.mk.co.kr/

웹사이트: http://www.myguru.co.kr

연락처

마이구루
조용훈 과장
02-2000-542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