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0일 토요일, 청계천 JOB FAIR 개최
이번 행사에는 서울지역 중소기업으로 한국뉴메틱(주), 미문, 매일산업, 신일산업, 코리아테크 등 17개사에서 편집디자인, 제과·제빵원, 웹디자이너 등 57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 구인기업에 대한 자세한 채용정보는 홈페이지(http://jobfair.or.kr) 참조
기업은행, 엔씨소프트 인사담당자가 모의면접을 실시하고(우수자 서울지방노동청장상 수여), 파고다어학원에서 원어민 영어레벨테스트 및 영어면접 컨설팅을 실시하여 취업준비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 참가신청 : 홈페이지(http://jobfair.or.kr), 선착순 100명
또한, 취업특강으로 개그맨 김영철이 ‘뻔뻔한 영철 영어’ 란 제목으로 강의를 진행하여 영어에 대한 자신감과 함께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 참가신청 : 홈페이지(http://jobfair.or.kr), 선착순 150명
한국EAP협회에서는 직업관련 ‘스트레스 심리치료 컨설팅’을 실시하며, 한국요성에서 지문을 통하여 자신에게 맞는 직업적성을 찾아주는 ‘지문 인·적성 컨설팅’을 제공한다. 또한, 김효진 컬러컨설팅에서 ‘면접·복장 컬러이미지 컨설팅’을, 서울종합고용지원센터에서는 ‘이력서·자기소개서 컨설팅’을 1:1로 30분 이상 제공하는 등 ‘개인별 종합맞춤컨설팅’을 제공한다.
※ 이력서 컨설팅 참가신청 : 홈페이지(http://jobfair.or.kr), 이력서·자기소개서 첨부
아울러, 비정규직 능력개발카드 즉석발급(서울종합고용지원센터), 직업훈련계좌제 상담(서울종합고용지원센터), 직업훈련 생계비 대부 접수(근로복지공단), 장애인 고용상담(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 국민연금 상담(근로복지공단)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한편, 야외무대에서는 2001년 강변가요제 대상수상팀 ‘재즈나루(JAZZNARU) 공연’과 이색직업 ‘칵테일플레이 경연대회’ 등이 실시되며, 야외부스에서도 이색학과의 음악치료사 소개(숙명여대), 색동 휴대폰 고리만들기 시연(한국한복직업전문학교), 에너지 절약 및 친환경주거환경 개선 시연(한국부동산개발연구원 서울중앙지부) 등 다양한 직업시연·체험이 예정되어 있어 참가자들이 즐기면서 직업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최준섭 서울지방노동청장은 “이번에는 불황속에서도 꾸준히 인재를 채용하는 우량 중소기업 위주로 57개의 일자리를 마련하여 「제15회 청계천 잡페어」에서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하면서, “이력서·자기소개서 컨설팅 등 1:1 취업관련 컨설팅과 대기업 모의면접 등도 구직자의 성공적인 취업을 앞당기는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seoul.jobcenter.go.kr
연락처
서울지방노동청 서울종합고용지원센터
기획총괄과
02-2004-7322
2004-7324-5
2004-7328-9
이 보도자료는 서울지방노동청 서울종합고용지원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