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재활원, 오는 19일 ‘KAIST 재활로봇시스템 기증식’ 개최

서울--(뉴스와이어)--국립재활원(원장 허용)은 KAIST 인간친화 복지 로봇시스템 연구센터 (HWRS-ERC, Human-friendly Welfare Robot System-Engineering Research Center, 소장 변증남 교수)로부터 재활연구를 위해 기증받은 복지로봇시스템에 대한 기증식을 6.19(금) 오후5시 국립재활원 재활연구소에서 개최한다.

이날 기증식에는 국립재활원장, 변증남 교수 등 관계자들이 참가하며, 장애인을 위한 지능형 주거공간을 비롯하여 재활 및 보조기술과 관련된 조이로봇, 휠체어로봇, 이동기로봇, 침대로봇, 그리고 관련 서적이 기증된다.

국립재활원은 이들 기증품을 이용하여 장애인을 위한 재활 보조로봇 및 주거공간 연구개발에 활용할 계획이며, 이는 향후 연구·개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2008년 11월에 개소한 재활연구소는 재활병원과 함께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우리나라의 재활보조기술 수준 향상과 재활산업의 활성화에 기여하는 최고의 연구소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국립재활원 개요
국립재활원은 보건복지부 소속 국가기관으로 장애인의 의료재활, 교육, 연구사업을 수행하는 국가유일의 중앙재활의료기관이다. 국립재활원은 1949년 중앙각심학원으로 시작해 1986년 국립재활원으로 명칭 변경 후 재활병원, 재활연구소, 체육관, 건강검진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또 중앙장애인보건의료센터, 중앙보조기기센터로 지정 운영되고 있다. 미션은 ‘장애인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사는 세상을 만듭니다.’이다.

웹사이트: http://www.nrc.go.kr

연락처

국립재활원 교육홍보과
오미연
02-901-158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