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자 과반수, 취업 후에 더 부지런해졌다.

서울--(뉴스와이어)--경력 구직자 과반수가 취업 후에 안주하지 못하고 바빠지거나 또 다른 고민이 생긴 것으로 조사됐다.

헤드헌팅 포털사이트 커리어센터(www.careercenter.co.kr) 대표 박정배)는 취업 후 구직자 개인에게 있어 변화된 부분에 관한 설문을 한 결과, 844명의 경력 구직자 중에 ‘취업과 관련된 책을 보거나 학원을 다니느라 더 바빠졌다’가 432명(51.18%)으로 가장 많은 응답을 했다. 다음으로는 324명인 38.39%가 ‘취업과 관련되지 않은 결혼이나 집안 문제 등으로 또 다른 고민이 생겼다’라고 답했으며, ‘취업을 하게 되어 여유롭다’라고 응답한 사람은 88명인 10.43%에 불과했다.

이에 대해, 커리어센터 박정배 대표는 “취업 문턱이 어려운 요즘, 취업만 되면 여한이 없다할 지라도 막상 이직에 성공한 경력자들은 그다지 여유롭지 만은 않다. 같은 동료들간에도 뒤쳐지지 않기 위해 자기개발에 더욱 분주하다” 고 말하며, “부지런한 자기개발만이 살아 남기 위한 승부수인 것이다” 라고 덧붙였다.

대양씨앤씨 개요
컨설팅&컴퍼니로 인사조직에 관한 휴먼 리소스 그룹입니다.
국내 최고의 헤드헌팅 사이트인 엔터웨이(www.nterway.co.kr)와 국내 최고의 경력직 헤드헌팅 포털 사이트인 커리어센터(www.careercenter.co.kr)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daeyangcnc.co.kr

연락처

홍보팀 반청 대리 02-563-0113(23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