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식품, 동서커피문학상 20주년 기념 ‘문학 나눔 콘서트’ 개최

뉴스 제공
동서 코스피 026960
2009-06-24 10:27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최대 규모의 여성문학상인 동서커피문학상(동서식품 주최)은 올해로 20주년을 기념해, 오는 6월 25일 일산 국립암센터에서 <문학 나눔 콘서트>를 개최한다.

특히 이번 <문학 나눔 콘서트>는 MC 우지은의 사회아래 신달자 작가, 한수산 작가, 박상우 작가의 특별한 낭독회와 ‘클래식’의 OST인 ‘너에게 난 나에게 넌’으로 유명한 ‘나무자전거’와 수많은 드라마 삽입곡과 ‘미술관 옆 동물원’ 등 영화 주제곡을 부른 가수 서영은의 무대가 진행돼 문학과 음악을 한자리에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자리가 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그 동안 동서커피문학상을 빛낸 수상자들까지 한자리에 모여 20주년을 기념해 진행한 ‘마음 나눔 편지’ 이벤트 당선작을 대표하는 낭독회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며, 참석은 누구나 자유롭게 할 수 있다.

동서식품 안경호 홍보실장은 “아마추어 문학상으로 출발한 동서커피문학상이 성장을 거듭해 여성들의 자아발견 및 작품 발굴 그리고 이를 통해 삶의 향기를 나누는 가교 역할을 해 나가고 있는 것 같다”며, “이러한 사랑에 보답하고자 문학과 음악을 함께 나누고픈 암센터의 환우 환자들과 문인들이 함께하는 작은 음악회를 마련하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하는 ‘동서커피문학상’은 여성들의 문학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동서식품이 제정한 문화후원사업이다. 1973년 ‘주부에세이’로 출발, 1989년에 ‘동서커피문학상’으로 명칭이 바뀐 후 20년간 격년으로 실시되었다. 2만여편의 작품이 응모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문학상이며 대상 및 금상수상자는 문예지 ‘월간문학’을 통해 등단된다.

차기 동서커피문학상 공모는 2010년에 있다.

웹사이트: http://www.dongsuh.com

연락처

홍보대행사 프레인
전경화
02-3210-975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