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거품 뺀 베타글루칸 꽃송이버섯환 제품 출시

뉴스 제공
하나바이오텍
2009-06-25 09:16
연천--(뉴스와이어)--40~50만원대가 주류인 약용버섯 건강식품 시장에 기술개발과 원가절감을 통해 획기적으로 가격 거품을 뺀 ‘베타글루칸’ 제품이 출시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약용버섯 베타글루칸 전문 벤처기업인 하나바이오텍(www.hanabiotech.co.kr)은 약용버섯의 자체 생산능력 확대와 베타글루칸 추출효율 개선 연구를 통해 제조원가를 획기적으로 절감하였고, 이를 통해 가격 거품을 뺀 10만원대 이하의 중저가 제품 ‘나노베타 약용버섯환’ 시리즈 제품(사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국제 SCI급 논문검색을 통해 항암 면역활성, 항당뇨, 신경세포 활성화 등 각종 약리활성이 규명된 약용버섯 중에서 최근 새로운 약리활성 소재로 부각되고 있는 꽃송이버섯, 노루궁뎅이버섯 및 잎새버섯을 선정, 제품화하였다고 한다.

특히, 이번 제품은 8년여 동안 하나바이오텍이 연구개발한 약용버섯 베타글루칸 추출특허를 적용하여, 인체흡수 메카니즘을 검증한 초미세 베타글루칸의 1일 적정 섭취량을 배합했다는 것이 특징이라고 한다.

하나바이오텍 조장익 차장(부설 천연물소재연구소)은 “대부분의 암환자용 약용버섯 건강식품은 일본 수입제품에 의존하고 있으며, 40~50만원대로 지나치게 고가여서 소비자가 쉽게 구매가 어려운 것이 현실이었다”며 “암환우 가족의 경제적인 어려움에 대한 고려와 정부지원을 통해 연구개발한 성과의 환원이라는 측면에서 앞으로 약용버섯 제품의 가격인하 노력을 계속할 것이다”라고 말하고 있다.

한편 하나바이오텍은 지난해 꽃송이버섯 베타글루칸 추출기술과 인체흡수 면역활성 메카니즘의 검증을 통해 나노베타-아쿠아와 환상화이라는 20만원대 이하 액상추출 제품을 출시한 바 있고, 현재 샘플체험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하나바이오텍 개요
하나바이오텍는 꽃송이, 참송이버섯을 중심으로 한 품종개발, 버섯재배, 약리활성 탐색 및 제품화하는 바이오벤처기업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hanabiotech.co.kr

연락처

하나바이오텍
고인수
031-833-35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