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테크노 뮤지션 가재발의 3집 음반 ‘soundship’ 펀케익에서 디지털 싱글로 첫 선

서울--(뉴스와이어)--한국이 낳은 세계적인 테크노 뮤지션 ‘가재발 (본명:이진원)’의 3집 앨범 타이틀곡이 음악 사이트 펀케익 (www.FunCake.com)에 4월 4일 우선 독점 공개되어 화제를 몰고 있다.

가재발은 지난 2004년 한국인으로서는 처음으로 유럽의 테크노 음악계에 진출하여, 음반 출시 첫 주에 영국의 테크노 챠트 연속 2주 1위에 올라 화제가 된 실력있는 테크노 뮤지션으로 한국에서보다는 일본과 유럽에서 더 많이 알려진 뮤지션이다. 비, 박지윤, 샤프, 이정현 등 국내의 유명 가수의 음반에 리믹서로서 많은 활약을 해왔으면 홍대 클럽등에서 DJ로서 활약하고 있다.

이번에 펀케익에서 먼저 발표하는 디지털 싱글은 <박하사탕>과 <사운드쉽> 2곡의 앨범 타이틀 곡으로 <박하사탕>은 몸여름가을겨울의 명곡 Daddy Wes의 기타 라인을 가재발이 절묘하게 샘플링하여 재해석한 트랙위에 조PD가 특유의 신랄한 인생 풍자를 인텔리젼크한 스타일로 랩을 해 얹었다.
앨범명과 동명인 타이클곡 <사운드쉽>은 작곡가 방시혁이 멜로디 작업에 참여한 곡으로 전형적인 일렉트로니카 사운드에 힙합에 주로 쓰이는 오케스트라 사운드의 웅장함을 가미했고 객원 보컬엔 남민설이 참여했다.

타이틀 곡 2곡을 디지털 싱글로 먼저 발매한 가재발의 3집 앨범 <Soundship>은 4월 30일 CD로 오프라인 출시 될 예정이며 런칭 행사를 겸한 파티도 홍대 클럽에서 개최 될 예정이다.

그 동안 드라마 불새의 OST (이승철), DJ DOC, 조PD, 세븐, 토니안 등 화제의 디지털 싱글로 온라인 악시장에 반향을 일으켰던 펀케익(www.FunCake.com)은 유명 가수의 음악 뿐 아니라 아트와 영상을 함께 접목한 Mori in East Era의 독특한 디지털 앨범에 이어 일렉트로닉 음악계의 거물인 가재발의 새로운 디지털 싱글로 대중 음악의 저변을 넓히는 데에 앞장서왔다.

펀케익(www.FunCake.com)은 가재발의 작업 및 인터뷰 동영상 및 뮤직비디오 등을 함께 공개하고 가재발 음반 런칭 파티 초대권, MP3 플레이어, 영화예매권, 가재발 사인 CD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4월 26일까지 진행한다.

가재발의 디지털 싱글은 노래와 MR (가수들의 반주 음악으로 사용되는 가사를 뺀 음악 원곡) 2개의 음악 파일이 하나의 패키지로 묶여 스트리밍, BGM 그리고 다운로드 서비스 된다. 다운로드 가격은 500원.

유리온 개요
월 20일 런칭한 펀케익닷컴(www.funcake.com)은 음악 다운로드, 스트리밍 서비스와 블로그 커뮤니티를 서비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uncake.com

연락처

레인콤 박지연 02-3019-366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