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디앤루니스, 시(詩)와 사진을 함께 감상하는 자리 열려

뉴스 제공
반디앤루니스
2009-06-26 09:24
서울--(뉴스와이어)--시와 사진의 만남. 하나의 주제를 각자의 언어로 표현하여 표현과 감상에 있어 깊이를 더할 수 있는 “사진에 기대어 시(詩)를 보다” 사진전이 우리 현대시가 100주년을 맞았던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서울 반디앤루니스 종로타워점에서 개최된다.

오는 2009년 6월 26일(OPEN PM 5:00)부터 7월 21일까지 지하철 1호선 종각역과 연결된 지하 광장에서 열리게 되는 “사진에 기대어 시(詩)를 보다” 전시회는 좋은시공연문학회(회장 신규호)의 시인 32명과 모델포토(대표 김용기) 사진가 22명의 작품들로 시와 사진 각 68점 작품이 출품되며, 전시를 위해 대부분의 작가가 지난 해의 경험이 있는 만큼 시와 사진이 하나의 의미에 맞닿아 표현과 감상에 있어 깊이를 더욱 오롯이 할 수 있는 작품으로 대중 앞에 섰다. 이날 5시에 시작될 오픈식은 전시를 축하하기 위한 공혜경, 정호근 낭송가의 낭송의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좋은시공연문학회 신규호 회장은 “시를 영상으로, 극으로,무용으로, 노래로, 퍼포먼스로 스크린이나 무대 위에 올림으로써, 일반 대중들에게 가까이 다가가고자 노력하고 있는데, ‘사진과 함께 하는 시’, 즉 <사진시>로 표현되어 매우 뜻 깊다.”라며 사진과의 만남에 대한 의미를 피력했다.

전시 후원사인 반디앤루니스는 오프라인 서점이 추구하는 문화공간적 특징을 문화컨텐츠에 대한 적극적인 유치로 실현하고 있다. “사진에 기대어 시를 보다” 사진전은 종로와 서점을 찾은 많은 독자와 대중에게 좋은 작품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이며, 대중의 마음을 푸근하게 할 감상의 자리가 될 것이다. 전시 관람은 무료이며, 전시 작품은 작품집 형태의 e-book으로도 공개되어 있다.

(e-book주소 : http://modelphoto.co.kr/webbook/wpwb.html)

웹사이트: http://www.bandibook.com

연락처

반디앤루니스 (주)서울문고 종합기획실 기획팀
주임 이재호
02) 2198 231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