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박 2일 가방이 잘 팔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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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 코스피 069960
2009-07-05 11:31
서울--(뉴스와이어)--불황으로 해외여행 대신 국내여행, 장기여행보단 단기여행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면서 보스턴백, 백팩, 힙색, 쇼퍼백 등 가볍고 휴대가 편리한 일명 ‘1박2일形’ 가방이 잘 팔리고 있다.

현대백화점의 경우 대표적인 가방 브랜드인 ‘샘소나이트’는 세일기간중 (6/26∼7/3) 2% 신장하는데 그쳤지만 20인치 이하 소형 가방군은 같은기간 26% 나 신장했다. 또 다른 가방 전문 브랜드 ‘만다리나덕’ 의 경우도 같은 기간 전체 신장률은 15% 지만 백팩, 힙색 등 캐주얼 가방군은 48%나 넘게 신장했다.

이밖에 MCM, 빈폴, 쥬시꾸뛰르, 나인웨스트, 빈폴 등 잡화 패션 브랜드에서 판매하는 가벼운 가방류도 브랜드별 신상품 소진율이 60%∼70% 에 달할정도로 잘 팔리고 있다.

이같은 현상을 고려 현대백화점은 세일 사은품으로 패션성이 뛰어난 바캉스백을 8만개나 만들었고 세일 기간중 주말 (금,토,일) 3일간 (6/26~28, 7/3~5, 7/10~12, 총 9일)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사은품으로 증정하고 있다. 지난 6/26∼28의 경우 매일 오전에 당일 물량이 100% 소진될 정도로 반응이좋다. 명품 브랜드 ‘가이거’와 함께 손잡고 만든 2만9천원짜리 에코백도 현대백화점 물량의 경우 이미 50%의 소진율을 보이는 등 반응이좋다.

이는 올 여름 큰 가방이 필요한 해외 및 장기여행보다는 국내호텔패키지, 팬션 등 국내 근교 여행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이 많고 불황에도 분홍,빨강,연두, 오렌지 등 갈수록 화려해지는 패션 가방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었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이같은 상황은 인터넷 쇼핑몰에서도 동일하게 나타났다.

H몰(www.hmall.com)도 같은 기간(6/26∼7/3) 만나리나덕, 레스포색, 베네통 등의 백팩, 숄더백, 힙색 등의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20% 이상 늘었다. 특히 나일론 소재로 가볍게 들 수 있는 베네통 에코백(2만원)은 7월들어 H몰 백화점관 패션잡화 매장에서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주요 인기상품에는 크로스백으로 맬 수도 있는 브릭스 보스턴백(15만 9천원), 트로피칼 줄무늬가 돋보이는 레스포색 베이직 백팩 인레디(9만 4800원), 활동적인 디자인의 만나리나덕 남성용 백팩(15만 9600원) 등이 있다.

현대백화점은 세일기간중 점포별로 <핸드백 빅브랜드 특별전>,<여름 패션가방 제안전> 등 빈폴,닥스, 메트로시티, 러브캣, 레스포삭 등 유명 가방 브랜드를 50% 할인판매하고 H몰(www.hmall.com)도 오는 7월 중순까지 <패션잡화 바캉스 대전>을 열고 샘소나이트, 만다리나덕, 레스포색, 브릭스 등 유명 잡화 브랜드 상품을 10~50% 할인 판매하며, 오는 7월 말까지<비아모노 고객 감사전>을 통해 3만원 이상 비아모노 가방을 구매한 고객에게 에코백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현대백화점 신재윤 핸드백 바이어는 “올 여름 짧고 가까운 여행을 준비하는 고객들이 늘면서 가볍고 실용적인 보스턴백, 쇼퍼백 등이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며 “ 휴가 봇짐을쌀때 백화점 사은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디자이너 제작 바캉스가방이나 부담없이 구입할 수 있는 에코백을 함께 활용하면 더 실용적일것”이라고 전한다.

웹사이트: http://www.ehyunda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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