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룩 튀어나온 ‘눈밑 지방’ 치료법

서울--(뉴스와이어)--눈밑 지방은 정상적으로 존재하는 지방이지만 너무 튀어나와서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정상적으로 눈 밑의 지방은 크게 2종류가 있다, 눈 밑에 내측, 중간, 그리고 외측에 각각의 주머니에 싸여있는 안와지방과 주로 안와지방 아래 부위에 넓고 얇게 눈을 감는 안윤근 밑에 펼쳐져 있는 근육밑지방이 있다. 눈밑지방의 이상분포는 다양한 형태로 나타난다. 안와지방이 돌출된 형, 안와지방이 함몰된 형, 근육 밑 지방이 함몰된 형, 안와지방은 돌출되고 근육 밑 지방은 함몰된 형, 좌우 비대칭인 형 등이 있다.

눈밑지방의 이상분포로 나타나는 증상은 각각의 유형에 따라 다양하게 나타난다. 안와지방이 돌출되면 눈 밑이 울퉁불퉁하고, 안와지방 혹은 근육 밑 지방이 함몰된 경우에 눈밑이 꺼져 보이고, 어두워 보이고, 아파 보이게 된다.

눈밑지방 이상분포에 대한 최근 치료법으로 개인에 맞는 맞춤형 치료법을 사용한다. 과거에는 주로 튀어나온 안와자방에만 초점을 맞추어 치료하였다. 결과는 반만 교정하는 식이 되었다. 또한 최근에도 많은 분들이 주장하는 지방재배치 수술로 튀어 나온 안와지방을 꺼내고 펼쳐서 함몰부위를 교정하는 미국의 유명한 성형외과 의사인 함라식 교정수술을 눈 속 결막을 통하여 하는 변형된 방법이 있다.

물론 좋은 수술방법이고 경험이 풍부한 의사에게 가능한 시술법이다. 그러나 이 수술법도 모든 경우에 해당되는 것은 아니다. 특히 눈 밑 근육 밑 지방이 많이 함몰된 경우와 눈 밑 아래로 길게 함몰된 경우에는 안와지방을 불충분하게 재배치함으로 계단과 같은 경계부위가 그대로 남게 되는 단점이 있다.

또한 눈 밑에 내측에 안윤근이 단단하게 골막에 부착된 부위를 포함하여 근육 밑 조직에 지방을 재배치해야하는 공간을 만들기 위한 조직박리가 필요하다. 이 방법은 수술 후에 붓기와 부자연스러움이 다소 오래갈 수 있는 단점이 있다.

레이저 눈 속 결막을 통한 안와지방 제거와 지방재배치 및 지방이식수술 후 주의사항은 일반적인 수술 후 주의사항과 비슷하다. 다만 수술부위가 아래눈꺼풀 즉 안구 밑의 조직에서 시행되는 수술이기에 붓기가 심해지거나 수술부위에 피가 고이는 혈종이 생기지 않도록 세심한 주의를 하여야 한다.

금해야 되는 사항으로 혈관을 확장시킬 수 있는 조건을 만들지 말아야 한다. 술의 알콜은 혈관을 확장시키는 물질이다. 매운 음식을 먹게 되면 또한 얼굴 혈관들이 확장되어 붉게 된다. 운동을 심하게 하게 되면 땀이 나고 얼굴이 화끈거린다. 더운 사우나도 마찬가지이다. 술, 매운 음식, 싸우나. 심한 운동을 3주간은 피해야 한다. 또한 출혈을 유발 시킬 수 있는 아스피린과 같은 약물을 금해야한다.

도움말 차이정성형외과

(위 내용은 언론 매체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보도자료 형식의 칼럼 입니다. 단 사용할 경우 칼럼니스트의 소속과 이름을 밝혀야 합니다.)

차이정성형외과 개요
차이정성형외과는 강남구 대치동에 위치한 눈주름 전문 성형외과이다
연락처

차이정성형외과
정웅철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