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벤투스 V12 evo’, 美 ‘카앤드라이버’ 테스트서 젖은 노면 및 소음 부문 성능 1위 올라

서울--(뉴스와이어)--한국타이어(대표이사 서승화, www.hankooktire.com)의 대표 UHP(초고성능, Ultra High Performance) ‘타이어 벤투스 V12 evo(Ventus V12 evo)’가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미국 ‘카앤드라이버(Car & Driver)’의 타이어 성능 테스트에서 9개 타이어 브랜드 중 젖은 노면 주행 및 소음 부분 1위를 차지하며 또 한 번 세계적인 기술력을 입증했다. ‘카앤드라이버’는 미국에서 월 130만부의 판매 부수를 자랑하는 최고의 자동차 전문 월간 잡지로, 4년마다 타이어 테스트를 시행하고 있어 최고를 경쟁하는 올림픽 경기와 비교될 수 있다.

한국타이어의 ‘벤투스 V12 evo’는 BMW 328i 쿠페 차량을 이용해 실시한 성능 테스트 결과,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빠르고”(Deceptively Quick), “매우 안정되고(Extremely Consistent) 조용한 성능”을 갖춘 제품으로 평가 받았다. ‘카앤드라이버’는 최고의 성능을 나타내는 타이어를 선정하기 위해,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의 오토크로스, 원선회력, 제동력과 같은 성능과 그외에 소음, 주관적인 느낌, 가격 등 여러 부문에 걸쳐 각 브랜드별 제품의 성능을 평가했으며, 한국타이어의 ‘벤투스 V12 evo’는 오토크로스, 원선회력, 제동력을 평가하는 젖은 노면 주행 부문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해 1위를 기록했다. 한국타이어의 벤투스 V12 evo가 다른 타이어 메이커 제품을 제치고 이처럼 뛰어난 결과를 기록한 데에는 한국타이어 고유의 기술 철학인 ‘컨트롤 테크놀로지(Kontrol Technology)*가 크게 기여를 했다.

‘벤투스 V12 evo’는 독일 최대 발행 부수 자동차 전문지인 아우토빌트(Autobild)지 타이어 테스트에서도 1위를 획득하는 등 이미 여러 권위 있는 매체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바 있다.

한국타이어 글로벌 마케팅 담당 이수일 상무는, “벤투스 V12 evo는 특히, 안전성과 직결되는 젖은 노면 주행 부문과 주행감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소음 부문에서 1위를 기록함으로써, 더욱 의미 있는 결과를 냈다”며, “요즘 소비자들이 특히 관심을 갖고 있는 젖은 노면에서의 성능과 소음 부문에서 최고 점수를 기록해 실질적인 성능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라고 말했다.

*컨트롤 테크놀로지(Kontrol Technology)

컨트롤 테크놀로지는 한국타이어 모든 제품의 연구 단계부터 개발 및 생산 단계에 이르는 전 과정에 거쳐 적용되는 한국타이어만의 기술철학이자 원칙이다. Kontrol의 ‘K’는 ‘동역학(Kinetic)’ 즉 ‘움직임’을 의미하는 것으로 타이어의 움직임으로 운전자, 자동차, 노면간의 상호작용을 완벽하게 ‘컨트롤 (제어)’ 하겠다는 기술 철학이며, 이를 통해 모든 제품에 성능, 안전, 승차감, 친환경 등 타이어의 품질을 평가하는 주요 기준들을 최상으로 적용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최상의 혜택을 제공해 주는 기술 원칙이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개요
1941년 창립이래 타이어 전문기업으로 성장해온 국내 최대의 타이어 메이커로, 현재 세계 7위의 타이어 메이커이다.

웹사이트: http://www.hankooktir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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