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TI사업단, 산업자원부 TI사업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 사업단’으로 선정

뉴스 제공
한남대학교
2005-04-08 10:45
대전--(뉴스와이어)--한남대학교 TI사업단(단장 최장우 국제통상학과 교수)은 최근 산업자원부와 한국무역협회가 공동으로 전국 25개 TI사업단을 대상으로 실시한 TI사업 실적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 TI사업단"으로 선정되어 1,500만원의 포상금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산업자원부가 전국 TI사업단의 실적을 평가하게 된 배경은 사업단간에 적절한 경쟁 환경을 조성하여 사업의 효율성을 도모하고 현장에 즉시 투입이 가능한 무역전문인력을 양성, 중소기업에 취업시킴으로써 고학력 대학졸업자의 취업률을 높이고, 중소기업의 수출시장개척을 실질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차원에서 실시되었다.

이번 실적 평가는 대학당국의 TI사업 지원내용, 사업단 업무수행능력 및 실적, 사업단 지식정보관리 등 3가지 기준을 토대로 이루어졌다. 한남대 TI사업단은 지난 1년간 제6회 국제금산인삼교역전 개최, 전국 대학생 해외마케팅전략 경진대회 대상(산자부장관 표창), (주)삼양사 주최 전국 대학생 글로벌 비즈니스전략 경진대회 은상, 수출실적 28만불 달성, 32개 중소기업 해외마케팅 지원, 취업률 100% 달성 등의 실적을 올렸다.

올해에도 50만불 이상의 중소기업 수출실적을 올리고 있는 한남대 TI사업단은 TI사업을 통해 양성된 인력의 대부분이 취업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제조업체 해외영업부서 또는 무역회사에 취업되고 있으며, 100%의 취업률을 목표로 현재 다양한 형태의 중소기업 해외시장개척 지원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한편, 한남대 TI사업단장인 국제통상학과 최장우 교수는 “이번에 한남대 TI사업단이 전국 최우수 사업단으로 선정된 것은 사업에 참가하고 있는 대학생들의 적극적인 노력과 참가업체의 해외시장개척에 대한 열의가 모아져서 나온 결과라고 강조하고, 앞으로 기업들이 원하는 무역전문인력 양성과 마케팅 능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의 수출시장개척 지원을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남대학교 개요
대전광역시에 위치한 한남대학교는 1956년 미국의 선교사들이 전쟁으로 폐허가 된 이 땅에 교육을 통해 사랑과 봉사의 가르침을 전하기 위해 설립된 중부권 최고의 명문사학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hannam.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