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가정지원센터, ‘SICAF 2009 초청행사’ 실시

서울--(뉴스와이어)--건강가정지원센터(중앙센터장 고선주)는 가족친화 사회문화활동으로 한부모, 조손, 다문화 등 다양한 가정의 자녀들을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 페스티벌(이하 SICAF 2009)에 초청한다.

이 문화 활동은 중앙건강가정지원센터 진행으로 SICAF 2009와 사회참여기능 강화에 동참하게 된 것이다.

중앙건강가정지원센터 관계자는 “한부모 등 다양한 가족들은 일반가정에 비해 문화 활동의 기회가 적은 편이다. 이번 SICAF와 연계하여 자녀들에게 폭넓은 기회를 주고자 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 이웃사촌 한가족 홍보대사인 이종원 씨도 함께 참여해 나눔을 실천해 준다”고 말했다.

7월 22일부터 5일간 열리는 SICAF 2009는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와 함께 진행되어 보다 재미있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다.

특히, SICAF 행사장 내 건강가정지원센터는 가정헌법 만들기 및 가족에게 희망엽서 쓰기 등부모와 자녀, 연인 등 모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건강가정지원센터(www.familynet.or.kr)는 이외에도 가족행복을 위한 찾아가는 아버지교육, 가족성장아카데미, 가족돌봄지원 등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대표전화 1577-9337

중앙건강가정지원센터 개요
중앙건강가정지원센터는 2005년 여성가족부에서 시행한 건강가정기본법에 따라 가족정책의 전달체계로서 정부의 가족정책 추진정책에 부응하여 건강가정사업을 실시하도록 설립되었다. 국가 및 지자체는 가정문제의 예방, 상담 및 치료, 건강가정 유지를 위한 프로그램의 개발 등을 위하여 중앙, 시도 및 시군구에 건강가정지원센터의 실치 및 운영을 의무화하고 있으며, 2009년 현재 전국에 83개의 건강가정지원센터가 운영 중에 있으며, 향후 전국 234개 센터가 개소될 예정이다. 중앙건강가정지원센터는 현재 가족상담, 가족생활교육, 가족친화 문화조성, 정보제공 및 지역사회 네트워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amilynet.or.kr

연락처

중앙건강가정지원센터 사업기획팀
권유경
02-3140-2214(직)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