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윈글리쉬닷컴 공동개발, 비즈니스영어 강좌 인기
기업내에서 영어로 진행되는 업무는 메일, 토론, 프리젠테이션 등이 대표적인데 토익점수만 획득했던 사원들은 물론이고 회화가 왠만큼 된다고 하는 사원들도 이런 비즈니스상황에 맞는 영어는 생소해서 고충을 토로하고 있는 형편이다. 그래서 요즘 학원가나 온라인 영어교육 사이트에는 비즈니스영어를 익히기 위한 수강생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온라인 외국어교육 기업 윈글리쉬닷컴과 삼성SDS가 공동으로 개발한 온라인 비즈니스영어 강좌 ‘50문장 시리즈’가 실무영어에 최적화된 구성으로 학습자들에게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이 강좌는 메일, 토론, 프리젠테이션에 가장 필요한 표현을 각각 50문장씩 제시하여 자연스러운 비즈니스영어 구사를 가능케 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기획되었다. 물론 50문장만 익히는 것이 아니라 거기에서 파생되는 표현들을 함께 정리해 다양하고 풍부한 실무영어를 구사할 수 있게 한다.
50문장 비즈니스영어 강좌는 활용빈도가 가장 높은 문장들만 골라서 학습하는 것 외에도 다양한 활용연습 과제를 통해 충분히 숙련할 수 있게 최대한 실용성을 높여 구성되어 있는 것이 강점이다. 예를 들어 프리젠테이션 강좌의 경우 직접 PT를 해보는 학습활동을 모범정답과 함께 제시하였으며 메일쓰기 강좌도 실제로 e-mail을 작성하는 과제가 포함되어 있다. 특히 실제 비즈니스 환경에서 발생하는 사례들 위주로 강좌내용을 구성해 한 층 현실성을 높였다.
플래시 애니메이션과 동영상, 음성인식 등 멀티미디어 소스를 총 동원한 이 강좌는 삼성 e캠퍼스와 윈글리쉬닷컴 홈페이지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이외에도 YBM시사닷컴이나 펀글리쉬 등 여러 온라인 교육업체들도 다양한 종류의 비즈니스영어 강좌를 개설해서 학습자들에게 손짓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winglish.com
-
2006년 8월 29일 1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