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시설관리공단, ‘폐휴대폰 모으기 GREEN BOX’ 설치

서울--(뉴스와이어)--금천구시설관리공단은 자원활용과 환경사랑에 앞장서고 있다.

금천구시설관리공단에서는 공단 직원을 대상으로 사용하지 않고 가정이나 회사에 보관중인 폐휴대폰을 6월 15일부터 6월 30일까지 수거하여 금천구청 청소행정과에 전달했다.

이번 폐휴대폰 수거 활동은 서울시 환경과에서 진행하는 도시광산화 프로젝트에 공단직원들도 동참하자는 직원의 제안으로 추진하게 되었다. 수거된 폐휴대폰에서 환경을 오염시키는 납, 카드뮴 등은 제거되고 재활용 가치가 높은 금, 은, 동은 분리되어 재활용된다.

또한 이로 인해 발생된 수익금은 저소득층 권익향상과 일자리창출 등 다양한 분야의 사회기금으로 쓰이게 될 예정이다.

공단에서는 금천청소년수련관과 구민문화체육센터, 금빛휘트니스센터, 가산구립정보도서관, 금천구립정보도서관 등 각 운영시설에 ‘폐휴대폰 모으기 GREEN BOX’를 설치하였으며, 직원과 시설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폐휴대폰을 수거할 예정이다.

금천구시설관리공단 개요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은 2004년 10월 27일 공공시설물의 효율적 관리·운영을 위해 설립된 지방공기업으로 금천구 공영주차장 및 노상주차장 운영, 거주자우선주차제 운영, 부정주차 차량 견인 및 보관, 금천구민문화체육센터·금빛휘트니스센터·금나래문화체육센터·잔디축구장 등 체육시설 운영, 금천구청종합청사 및 금천종합복지타운센터 시설관리, 공공시설물(동주민센터/구립어린이집/구립경로당 등) 시설관리 사업, 현수막게시대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gfmc.kr

연락처

금천구시설관리공단 경영지원팀
최주연
02-809-0061~7(306번)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