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립박물관-인하대학교 한국학연구소 간 업무교류 협약 체결

인천--(뉴스와이어)--인천광역시립박물관(관장 김용길)과 인하대학교 한국학연구소(소장 이영호)는 지난 7월 20일(월)에 업무교류 체결식을 개최했다. 시립박물관이 다년간 축적해온 연구·교육·기획전시의 성과에 인하대학교 한국학연구소 연구진들의 연구성과를 결합한 다양한 학술문화사업을 시행하여, 인천의 문화발전 향상에 기여하고 인천시민들의 지역에 대한 관심 및 참여를 확대하고자 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양기관은 공동 교육사업과 공동학술회의 개최 및 연구성과의 공동출판, 공동학술조사 및 조사보고서의 공동 출판, 문화예술 관련 자료와 정보의 공유 및 공동활용, 상호 인력교류 및 기획전시 공동 개최 등을 협약의 주 내용으로 담고 있다.

인천지역의 인문학 발전을 위한 “시민 인문학 강좌”를 실시하여 공동사업의 첫 장을 열고자 한다. 시립박물관에서 축적해온 시민대상 교육 운영의 노하우와 인하대학교 연구진들의 연구성과를 결합하여 시민들과 대학생들에게 보다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인천시민들의 인문학적 소양과 가치를 증진하고자 한다.

시립박물관은 인하대학교 한국학연구소와의 다양한 공동학술사업을 통하여 인천의 지역 정체성을 시민들에게 널리 보급하고 궁극적으로 명품도시 인천의 문화발전에 이바지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협약내용
- 공동 교육사업(인문학 시민강좌 등)
- 공동학술회의 개최 및 연구성과의 공동 출판
- 공동학술조사 및 조사보고서의 공동 출판
- 문화예술 관련 자료 와 정보의 공유 및 공동 활용
- 상호 인력교류 및 기획전시 공동 개최

웹사이트: http://museum.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립박물관 전시교육과
학예연구사 김래영
032-440-67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