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콘텐츠국민운동연합 홍보대사에 개비와 조은주 위촉
지난 주말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클린콘텐츠국민운동연합(의장 서영훈 전 적십자사 총재)의 홍보대사 위촉식이 있었는데, 이 자리에서 캐릭터 개비와 조은주 양이 위촉되었다.
(주)캐릭터라인 (대표 김시범)에서 개발한 개비는 아직 세상물정을 모르고 자신이 좋아하는 것은 무엇이나 가지고 싶어 하는 천진난만한 꼬마 개구리로 엉뚱하면서 귀여운 모습으로 남녀노소 모두 좋아하는 캐릭터다.
2009년 미스 유니버시티 한국대표인 조은주 양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석사과정)은 미모와 지성을 겸비한 재원으로 클린콘텐츠를 제작하고 콘텐츠를 적법하게 사용하자는 클린콘텐츠국민운동의 취지를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그녀는 2007년 미스코리아 선으로 이미 뛰어난 미모를 인정받았으며, 미스월드선발대회에서 베스트드레서상을 수상한 바도 있다.
이번 위촉식에는 클린콘텐츠국민운동연합 최창섭 회장, (사)유비쿼터스미디어콘텐츠연합 김하진 총재, 한국콘텐츠진흥원 최영호 부원장, 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 박영순 회장, 한국교양학습만화진흥협회 김영권 회장, (주)세계문화경영연구원 김성희 원장을 비롯한 각계 인사들이 참석하여 우리나라 콘텐츠의 건전한 발전을 기원하였으며, Arisa Reading Club 의 어린이 합창단 (김현석 외 8명)이 축가로 부른 ‘바림의 꿈’과 국내 최초의 캐릭터 로봇 코스모나인의 로봇 댄싱쇼 등의 축하공연이 이어져 행사의 의미를 더욱 빛나게 했다.
클린콘텐츠국민운동연합의 운영위원장을 맡고 있는 안종배 교수는 “우리의 클린콘텐츠국민운동에 개비와 조은주 양이 홍보대사로 활약하게 되어 클린콘텐츠운동의 취지를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친밀하게 알릴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며 두 홍보대사의 역할에 큰 기대를 나타냈다.
유비쿼터스미디어콘테츠연합 개요
(사)유비쿼터스 미디어 콘텐츠 연합은 유비쿼터스 환경에 맞는 양질의 미디어 콘텐츠 개발과 시장 활성화 및 전문 인력 양성으로 건전한 사회문화를 창달ㆍ확산시켜 국가 신 성장 동력을 개발하고 글로벌경쟁력을 강화시키기 위해 국내 미디어, 통신, 콘텐츠 분야의 대표적인 업계와 기관 및 전문가들이 함께 설립한 비영리기구이다.
클린콘텐츠국민운동연합: http://www.cleancontents.org
웹사이트: http://www.ubicon.or.kr
연락처
(사)유비쿼터스미디어콘텐츠연합
홍보자문 오익재
02-6408-4833
016-268-4833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유비쿼터스미디어콘테츠연합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