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역 해수욕장 재해재난 방지위해 KT파워텔 서비스 활용

뉴스 제공
KT파워텔
2009-07-29 09:22
서울--(뉴스와이어)--KT파워텔(대표이사 권행민, www.ktp.co.kr)이 200 9년 뜨거운 여름철, 피서객들이 몰리는 부산지역 해수욕장의 안전을 담당한다.

KT파워텔은 7월 0일 파워텔서비스가 해운대,광안리,다대포등의 부산지역 해수욕장의 여름철 재해재난 방지를 위한 통신수단으로 활용된다고 밝혔다.

KT파워텔은 여름 휴가기간동안 부산 해수욕장을 방문하는 피서객 안전사고 예방 및 긴급 재해재난 연락용으로 해양경찰청, 부산소방본부등의 해수욕장 관리 유관기관에 파워텔 서비스 100대를 공급 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부산지역 해수욕장을 담당하는 각종 유관기관(해양경찰청, 부산소방본부등)은 파워텔 단말기로 업무연락을 하게 됨으로써, 해수욕장 곳곳에서 발생하는 물놀이 및 재난 사고에 공동으로 대응하게 되며, 특히 긴급 상황 발생시에는 유관기관간에 공조체계를 구축하여 업무 협조를 더욱 강화해 나가기로 하였다.

해수욕장 안전사고등을 공동 관리하는 유관기관들이 파워텔 서비스를 사용하는 이유는 PTT (Push to talk) 기능으로 유관기관이 한번에 통화가 가능하여 신속한 대응을 할 수 있다는 점과, 공중망 서비스이기 때문에 별도의 시설구축이 필요치 않고 가입만 하면 사용이 가능 하며, 또한 별도의 호환 필요 없이 해수욕장 재해재난과 관련된 모든 기관이 동시에 통화할 수 있다는 점이 부각되었다고 KT파워텔측은 밝혔다.

해양경찰청,부산소방본부등 유관기관은 파워텔 서비스를 8월 31일까지 부산 지역 5개 해수욕장에서 해수 욕장 안전관리 근무자, 구조정, 상황실간 통신망등으로 다용도로 활용할 계획이다.

KT파워텔은 여름철 물놀이 사고를 예방하는 데 파워텔서비스가 일익을 담당할 수 있도록 해수욕장 관리 유관기관에 최대한의 편익 및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KT파워텔 이후선 기업영업본부장은 “부산지역 해수욕장의 재해재난 사고예방 및 긴급 구조등을 담당하는 유관 기관들이 파워텔 서비스를 사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회사 차원 에서 최대한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히며, “KT파워텔은 이번 해수욕장 안전관리등과 같은 재해/재난 예방이 필요한 부문에 최소한의 비용으로 도입할 수 있는 파워텔 서비스가 지속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 이라고 밝혔다.

KT파워텔 개요
기업형 이동통신의 최강자 KT파워텔은 국내 유일의 TRS 기간통신 사업자로 지휘/관제/통보 기능에 최적화된 강력한 무전통화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0130.com

연락처

케이티파워텔 기업영업본부
김소연 차장
02)2166-0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