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제2소방재난본부, 제10회 ‘화재조사 사례 연구 발표회’ 실시

2009-07-31 10:11
의정부--(뉴스와이어)--경기도제2소방재난본부(본부장 심평강)는 30일 남양주소방서 대회의실에서 제10회 화재조사 사례·연구 발표회를 가졌다.

이번 발표회에서는 ▲‘문구 창고건물 화재사례’(고양소방서) ▲ ‘목조건물 음식점 화재사례’(일산소방서) ▲ ‘선풍기 화재사례’(양주소방서) 등 소방서 화재조사관들의 화재현장 원인조사 연구사례가 발표되었고, LG전자 김수연차장이 ‘전자제품의 구조원리 및 화재사례’에 대해 60분간의 특강을 했다.

이날 발표회에는 소방방재청, 경찰청, 육군 수사단, 전기안전공사, 화재감식학회, 경민대 및 신흥대 소방관련학과 학생, 삼성전자 및 LG전자 관계자와 경기도소방재난본부 등 유관기관 관계자 90여명이 참석했다.

제2소방재난본부 관계자는 “횟수를 거듭할수록 참석자들의 열띤 토론으로 발표회장의 뜨거운 열기가 느껴진다” 며 “화재조사 사례·연구 발표회가 현대 사회의 복잡 다양해진 화재발생의 유형에 적절히 대응하여 화재원인을 규명하는 고도로 전문화된 화재조사·감식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개요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는 경기북부 지역의 소방행정 기관입니다. 산하에는 고양,일산,의정부,남양주,파주, 구리, 포천, 동두천, 양주, 가평, 연천의 11개 소방서가 있으며 1500여명의 소방공무원과 4600여명의 의용(여성)소방대원이 있습니다. 소방공무원 1인당 2,000여명의 도민을 담당하며, 경기북부지역 10개 시군의 소방안전을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 조직으로는 2개과(소방행정기획과, 방호구조과)와 8담당(행정예산담당, 기획감찰담당, 대응안전담당, 예방홍보담당, 구조구급담당, 특수대응1,2,3담당)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재난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2ndfire.gyeonggi.kr

연락처

경기도제2소방재난본부
한진영
031-849-293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