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사이트 새 단장, 이용자 중심 서비스 탄생

뉴스 제공
SBS콘텐츠허브 코스피 046140
2009-08-12 10:09
서울--(뉴스와이어)--SBS사이트(www.sbs.co.kr)가 새 단장한 새 얼굴로 이용자들을 만난다.

SBSi(대표 이남기 www.sbs.co.kr)는 고객 편의성 증대 및 콘텐츠 연계 강화, 그리고 운영 효율성 증대에 초점을 맞추어 SBS사이트를 개편했다고 금일 밝혔다.

이번 SBS사이트 개편은 모든 서비스가 이용자 중심에서 고민하여 탄생되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고객 중심 UI와 명확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구축된 시스템 안에서 채널간 콘텐츠 연계를 강화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신규 서비스도 만나볼 수 있다.

인기프로그램의 방송 자막 내용을 검색하여 보고 싶은 영상을 골라 볼 수 있는 ‘자막영상 서비스’ 및 방송3사의 방송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conTing 서비스’, 그리고 업그레이된 ‘On-Air 서비스’ 등의 신규서비스는 그 동안 경험해보지 못했던 서비스로 고객들의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자막 영상 서비스’는 2분 30초 분량의 편집 영상에 자막을 제공하여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SBS콘텐츠를 십분 활용한 풍부한 DB 또한 구축할 수 있게 되었다. SBS사이트 뿐 아니라, 네이버 등 주요 포털 서비스에서도 간단한 단어 검색을 통해 영상을 검색할 수도 있다. 지난6월 먼저 선보인 ‘On-Air 서비스’는 다채널 서비스와 정보서비스로 업그레이드되어 이용자들의 반응 또한 좋다.

한편, SBS사이트 내 드라마·예능·교양 등 모든 페이지간의 통일성이 강화된 디자인으로 브랜드 일관성을 강조하였으며, 컬러와 폰트의 가독성 또한 극대화했다.

이번 SBS사이트 개편을 진행한 미디어기획팀 담당자는 “이용자 중심 서비스를 컨셉으로 진행된 이번 개편인 만큼 그 어느 때보다도 이용자 만족도가 무척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더 많은 이들이 새로워진 SBS사이트를 편리하고 즐겁게 이용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오는 18일부터 3주간 개편 프로모션이 진행될 예정이며,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초대권 및 도서 등 다양한 문화경품이 제공된다.

한층 더 새롭고 편리해진 모든 서비스들은 SBS사이트(www.sbs.c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bscontentshub.co.kr

연락처

SBSi 전략기획팀
류하나 대리
02-2001-676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