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보호관찰소와 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 업무협약 체결

부천--(뉴스와이어)--부천보호관찰소(소장 이상금)는 2009. 8. 12. 보호관찰대상자의 건강한 가정지원을 위해 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와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가진 협약식에는 이상금 소장, 부천문화재단의 박두례 상임이사, 김기선 관찰2팀장, 엄기현 가족교육팀장 등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최근 가정 내 이혼, 실직, 비행 등으로 가족간 대화부재, 가족해체 등 심각한 가정위기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가족문제 해결과 비행예방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하였다.

양 기관은 공동으로 진행하는 상담 및 교육, 문화사업을 통해 심리적 안정과 가족간 의사소통 등 가정내 문제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전문적인 자문도 하게 된다.

이상금 소장은 인사말씀을 통해 〞가정의 보호력을 키우는 것이 재범방지에 첩경이라〝 며, 〞금번 협약식이 보호관찰대상 가정을 건강하고 행복하게 만들어 지역사회의 범죄를 크게 감소시키는 큰 발걸음이 되기를 바란다〝고 격려하였다.

박두례 상임이사도 〞금번 협약식이 늦은 감이 있다〝며, 〞 부천시에 거주하는 보호관찰대상자와 그 가족의 행복한 가정생활을 위해 건강가정지원센터가 우선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부천보호관찰소는 지역사회 참여형 보호관찰을 목표로 복지기관, 청소년 단체 등과 활발히 업무협약을 맺고 개별 대상자의 실질적인 문제해결을 통해 사회복귀를 지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bucheon.probation.go.kr

연락처

법무부 부천보호관찰소
책임관 장흥수
032-348-510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