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트원의 첫 퍼블리싱작은 김용소설원작의 ‘천룡팔부’ 온라인
전통무협 온라인게임 십이지천1,2를 개발한 알트원(대표 홍창우)은 중국 온라인게임 개발사 SOHU(대표 왕타오: Wand Tao)와 MMORPG 천룡팔부(天龍八部)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 했다고 밝혔다.
그 동안 온라인게임 전문 개발사로만 알려져 있던 알트원은 퍼블리싱 첫 신호탄으로 중국, 대만, 홍콩 등지에서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천룡팔부’의 국내 서비스 계약을 체결 함으로써 한층 전문성 있는 게임회사로서의 입지를 구축하게 되었다.
올 하반기 런칭 예정인 ‘천룡팔부’는 중국 무협소설의 대가인 김용선생의 소설 ‘천룡팔부’를 원작으로 개발한 무협 MMORPG로, 2007년 상용화 후 중국 내에서만 85만 동시접속자수와 가입회원 3천만을 기록한 온라인 게임이며, 2년 연속 최고 인기게임으로 선정되며 현재까지도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특히 원작에 충실한 방대한 세계관과 풍부한 컨텐츠, 원작무협소설과 흡사하게 구현된 무공 시스템을 비롯하여, 다양한 펫시스템과 완벽한 커뮤니티시스템이 함께 구현되어 있으며, 전통무협게임에서 찾아볼 수 없는 즐길거리와 재미요소가 짜임새 있게 구성되어 있어 무협매니아층 뿐만 아니라 폭넓은 유저층에게 어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알트원 게임사업본부 서효정이사는 “중국 현지에서 국민게임으로 통하는 ‘천룡팔부’ 온라인을 서비스 하게 된 것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며, “올해 알트원은 현재 서비스되고 있는 십이지천1,2의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만족도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며, 더불어 천룡팔부의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하여 만전을 가할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
한편, 알트원은 ‘천룡팔부’의 연내 서비스 런칭을 목표로 현지화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이 밖에 다양한 라인업을 준비하고 있다.
알트원 개요
(주)알트원은 2002년 12월에 설립된 Game & Entertainment Business 분야를 기반으로 하는 게임 전문 개발 회사로 2009년 2월 (주)기가스소프트에서 ㈜알트원으로 사명이 변경 되었다. 2004년 7월 Open Beta Service를 시작한 무협 MMORPG 십이지천(Twelve Sky)을 필두로 2008년 4월 서비스를 시작한 십이지천2(Twelve Sky 2)를 개발하였다. 그밖에 Project - W , Project - N 등을 개발 중에 있으며, 다양한 라인업을 준비 중에 있다.
웹사이트: http://www.alt1.co.kr
연락처
알트원
게임사업본부 마케팅팀
박설희 대리
02-860-001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