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라이프 연동형 데이터방송 2종 추가

뉴스 제공
KT스카이라이프 코스피 053210
2005-04-12 10:42
서울--(뉴스와이어)--디지털위성방송 스카이라이프(사장 서동구, www.skylife.co.kr)는 애니메이션 채널인 애니원TV(ch655)와 종합가족 채널인 디즈니채널(ch654)의 연동형 데이터방송을 새롭게 선보인다.

연동형 데이터방송은 영상과 음성의 기존 방송프로그램에 데이터를 연동한 디지털방송 서비스로, 가입자들은 해당 채널을 시청하면서 게임이나 이벤트 등 각종 데이터방송을 이용할 수 있다.

15일부터 서비스를 개시하는 애니원TV의 연동형 서비스는 데이터방송사업자(DP) 보라존, 대원디지털방송과 함께 공동 개발한 것이다. 우선 TV를 보면서 게임을 할 수 있는 오델로 게임 1종을 서비스하며, 6월경에는 퀴즈 및 폴링으로 메뉴를 확대할 예정이다.

애니원 TV에 이어 오는 18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한시적으로 제공되는 디즈니채널의 연동형 데이터방송은 5월 어린이날을 겨냥하여 디즈니가 준비한 퀴즈 이벤트로 제공되며, 매주 48명을 추첨하여 TV세트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연동형 데이터방송은 스카이라이프 쌍방향수신기를 보유한 시청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4월 현재 스카이라이프 가입자 178만 중 100만 이상이 쌍방향수신기를 보유하고 있다.

김상헌 스카이라이프 쌍방향방송팀장은 "스카이라이프는 애니원TV와 디즈니채널 외에 기존 PP 및 DP와 연계한 다양한 연동형 데이터방송을 추가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며 "차별화된 쌍방향방송 서비스 개발과 쌍방향 수신기 100대 보급을 기반으로 케이블TV와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해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 참고자료 _ 스카이라이프 쌍방향방송 서비스
스카이라이프는 지난 2003년 5월, 국내 방송사 최초로 쌍방향방송 상용화를 시작했다. 유럽지역을 중심으로 세계 각국에서 기술 개발 및 상용화에 힘을 기울이고 있는 차세대 기술인 DVB-MHP(Digital Video Broadcasting-Multimedia Home Platform)방식을 기반으로 날씨, 교통, 게임, SMS, TV주문, T-고객센터 등 총 33종의 전용 데이타방송 및 자체채널 '스카이플러스' 외 '애니원TV', '디즈니채널' 등 3종의 연동형 데이터방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시청자들은 TV를 통해 각종 정보를 검색하거나 골프장을 예약할 수 있고 오목, 장기 등 보드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TV로 휴대폰 문자를 발송할 수 있다.
스카이라이프는 지난 제 17대 총선때 KBS1TV의 선거방송에 각종 선거결과 데이터를 연동한 '터치 2004'를 선보인 바 있으며, 지난 해 11월부터 자체채널인 '스카이플러스'를 통해 오늘의 강력추천 프로그램 등 다양한 연동형 데이터 방송을 제공하고 있다.
더 나아가 계좌조회, 입금 및 이체 등 인터넷 뱅킹과 유사한 금융거래를 TV를 통해 수행할 수 있는 TV 뱅킹 서비스도 선보일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skylife.co.kr

연락처

스카이라이프 홍보팀 정영주 과장 02-2003-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