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사이즈, 업계 최고의 1080p Full HD 급 화상회의 브릿지 솔루션 출시

뉴스 제공
라이프사이즈
2009-08-19 15:22
서울--(뉴스와이어)--“공공·기업용 영상 회의시장에 Full HD급의 품질경쟁을 촉발할 것으로 예상”

고선명 영상 통신의 국제적 선두업체인 라이프사이즈 커뮤니케이션즈(한국지사장: 심경수, www.lifesize.co.kr )는 금일 차세대의 HD 다자간 회의시스템인 LifeSize Multipoint™ 230을 발표했다.

금번에 출시된 HD 다자간 회의 시스템(Multipoint Conferencing Unit, 이하 MCU)은 차세대 고선명 영상 통신을 100화소의 HD급인 720p와 Full HD 200만 화소급인 1080p급으로 지원할 수 있는 블레이드 타입의 확장형 MCU 이며, True HD 720p 해상도로 최대 30건의 다자간 회의를 지원하는 동시에 동종 최고 수준의 성능을 제공한다.

“최신 DSP 기술을 이용하는 LifeSize Multipoint 230은 다수의 화상회의 시스템을 활용한 다자 화상회의가 필요한 주요 공공기관과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를 지원할 수 있는 브릿지 시스템이다.” 라고 심경수 라이프사이즈 한국 지사장은 말하면서 “ 기존의 하드웨어 MCU가 720p의 화질을 제공하는데 있어, 프로세서적인 한계로 인해 필연적으로 HD 와 SD 급을 지원할 때 지원 가능한 참석자 수가 절반 이하로 성능이 떨어지는데 반해, 금번에 출시된 MCU는 이러한 포트 감쇄 현상 (Port reduction) 현상 없이 30자 MCU의 경우, 30자간 HD 회의를 양방향의 720p 의 화질로 30 프레임 이상 지원할 수 있는 Flat capacity 형 브릿지 시스템이다.” 라고 말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포트 감쇄 현상을 없이, 다자간의 30자 회의를 동시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다수의 DSP 칩과 소프트웨어 기술을 이용해서, 참석한 개개인의 사용자별로 하드웨어적인 포트를 할당해 주어야 하는 유니버셜 포트 형태의 아키택쳐가 필요하다. “금번에 출시된 LifeSize Multipoint 230는 이러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적인 요구 사항들을 모두 충족, 참석자 개개인의 접속 포트별로 업계 최고 수준인 12M까지의 대역폭을 지원할 수 있게 하고 있으며, 720p에서 1080p급의 Full HD의 뛰어난 비디오 품질 제공, 각 사용자와 사업장별로 각기 다른 비디오 레이아웃을 선택 지원, 시스템 관리자에게 시스템 설정 및 회의를 중앙에서 관리하고 통제할 수 있는 기능, 특히 SD급이라고 불리우는 표준 해상도급 시스템에 대한 성능을 대폭 개선해 360p 해상도에서 30fps의 속도로 최고 120개의 SD 시스템을 동시 지원할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이와 동시에 라이프사이즈는 다중 벤더 영상 통신망에 대한 향상된 지원을 제공하고 선도적 시스템 관리 응용 프로그램으로 통합 능력을 제공해 HD 영상 통신이 기업 IT 체계에 지속적으로 통합될 수 있게 하는 LifeSize Control 4.5 관리 플랫폼도 함께 발표했다. 이러한 최상의 시스템들을 추가함으로써 라이프사이즈(LifeSize)는 최고의 품질 및 최고의 가격대 성능비에 대한 기준을 다시 높여 기업 고객들에게 토털 풀 HD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라이프사이즈 커뮤니케이션즈의 CEO겸 창업자인 크레이그 멀로이(Craig Malloy)는 “라이프사이즈는 풀 HD 경험을 개척해 누구든지 어디서나 생생한 원격 통신을 사용할 수 있게 했다”고 말하면서 “Multipoint 230 및 Control 4.5을 도입함으로써 라이프사이즈는 기업이 전사적으로 라이프사이즈 풀 HD 경험을 손쉽고,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길을 열어 주었다”고 덧붙였다.

LifeSize Multipoint™ 230
LifeSize Multipoint 230은 대용량 다자간 통화가 필요한 조직을 위해 고안된 3U 블레이드 타입의 MCU이다. Multipoint 230은 다음을 제공한다.
· 우수한 HD 품질
· Full HD 1080p 및 True HD 720p 해상도, 30fps 유지
· 유연한 자동 리소스 제어, 할당 및 조절 기능
· 동적 포트 능력을 제공해 최대 통화 용량에 도달한 후에도 늘어난 참가자에게 맞게 통화 속도를 자동으로 낮춰 추가 통화를 추가하게 한다.
· 참가자는 포트당 최고 12Mbps로 통화하면서 가장 까다로운 상황에서도 최고 통화 속도를 구현할 수 있다.
· 사용자와 관리자 모두에게 단순화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
· 관리자는 사용하기 간편한 그래픽 웹 인터페이스를 사용해 시스템 설정과 회의를 중앙에서 관리 및 조절할 수 있다.
· 다음의 새로운 기능들로 인해 최종 사용자 상호작용이 훨씬 더 쉬워졌다.
· 비디오 자동 연결(Video Auto Attendant) 인터페이스를 채택해 클릭만 하면 통화를 생성하고 통화에 참여할 수 있다.
· 화면에 표시되는 아이콘들로 컨퍼런스 기능을 명확하게 나타내 직관적인 사용이 가능하며, 통화가 암호화되거나 기록될 경우 음성 통화 참가자들의 수가 화면에 표시된다.
· 새로운 개인 레이아웃 기능으로 인해 사용자가 연결 상태에 따라, 7가지 레이아웃 옵션을 이용해 각기 다른 레이아웃을 선택할 수 있다.

LifeSize Multipoint™ 4.5
LifeSize Control 기업용 영상 통신망 관리 솔루션은 관리자에게 분산된 영상 통신망에 대한 중압집중적인 관리 능력을 부여한다. LifeSize Control은 데스크톱 플러그인 없이 Microsoft Outlook 및 Microsoft Exchange와 지속적으로 통합하는 유일한 관리 플랫폼이다. 표준 기반의 개방형인 LifeSize Control은 기존의 통합 통신 플랫폼에 쉽게 통합된다. 이러한 우수한 플랫폼을 이용해 이종의 다중 벤더 영상 환경을 관리 및 조절할 수 있다. 릴리스 4.5에는 다양한 벤더의 엔드포인트와 MCU 모두를 Microsoft Exchange를 통해서 예약하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LifeSize Control을 기업 IT 체계에 더 깊이 통합하는 릴리스 4.5는 SNMP 상호운용성을 제공해 HP OpenView™ 및 Tivoli TME™와 같은 제3자 네트워크 및 시스템 관리 솔루션과의 통합을 지원한다.

라이프사이즈 커뮤니케이션즈 소개
라이프사이즈는 세계 최초로 고 해상도 HD 화상회의를 개발한 기업이다. 2003년 화상회의 업계의 베테랑 전문가들이 모여 설립한 회사로, 2007년과 2008년, 2년 연속 VC Insight와 Internet Telephony, Unified Communcations Magazine 등이 선정한 “올해의 혁신적인 화상회의 기업” 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뛰어난 비디오 품질과 사용자를 위한 편리성과 간편성, 시스템 관리의 용이성들로 인해 고객의 생산성을 높이고, 보다 현실 세계와 같은 수준의 커뮤니케이션을 가능케 하는 기술과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오고 있다. 라이프사이즈는 미국의 텍사스 오스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유럽과 아시아태평양을 비롯한 전 세계 80여개 국가에서 다양한 파트너 기업들과 함께 활동해 오고 있다.

제품의 데모와 같은 보다 더 자세한 정보는 라이프사이즈의 웹사이트인, www.lifesize.com 또는 한글 웹사이트인 www.lifesize.co.kr 를 방문하거나, 한국의 경우 라이프사이즈 커뮤니케이션스의 한국지사인 02-558-6780 (이정훈 차장)에게 문의하면 된다.

라이프사이즈 개요
라이프사이즈는 HD 영상회의 및 텔레프레즌스 업계 리더이다. 2003년 설립된 라이프사이즈는 고 해상도 HD 영상회의를 개척했으며, 원거리라도 같은 장소에 있는 것처럼 자연스럽고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라이프사이즈는 2009년 로지텍에 인수되었으며, 음성이 있는 곳에 영상이 함께해야 한다는 기업 비전을 지향하고 있다. 라이프사이즈, 라이프사이즈 로고 및 라이프사이즈 상표는 라이프 사이즈 커뮤니케이션즈 고유 등록상표이다. 로지텍, 로지텍 로고 및 로지텍 상표는 스위스 및 이외 국가에 등록되어 있다. 모든 등록 상표는 각 소유자에 속해 있다. 관련 사진은 www.lifesize.com/press/media_kit 에서 얻을 수 있다.

LifeSize: http://www.lifesize.com

웹사이트: https://www.lifesize.com/ko

연락처

라이프사이즈
이정훈 차장
02-558-678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