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국유림관리소, 조림대부지(분수림)의 사유입목매수로 산림의 공익기능 활성화

부여--(뉴스와이어)--중부지방산림청 부여국유림관리소(소장 조백수)는 올해 국가직영임지를 확대하여 산림의 공익기능을 증진하고 지속가능한 산림자원을 육성하고자 조림대부지 및 분수림내 사유입목을 매수 한다고 밝혔다.

매수대상 입목은 국유림대부지(조림용) 및 분수림내 사유입목(유실수, 관상수, 산지과수 제외)이며, 매수기준은 백두대간 보전을 위하여 필요한 지역, 관리가 부실한 임지, 국유림 집단지역, 산림경영이 가능한 대면적 임지, 벌기령에 도달한 임지, 기타 필요한 임지 등이며 매도승낙서 접수는 연중 수시로 접수받아 예산 범위 내에서 우선순위를 결정하여 추진된다.

아울러, 매수대상의 입목조사는 국유림관리소에서 직접조사(50ha미만)하거나 감정평가법인에 의뢰(50ha이상)하여 조사하게 되며, 매수대상 입목의 가격결정은 2개 감정평가법인의 감정평가액을 산술평균하여 결정된다.

한편, 대전광역시· 충청남도를 관할하는 부여국유림관리소는 국가직영임지를 확보하고자 그동안 2,200ha를 사유입목매수 하였으며, 앞으로도 중장기 사유입목매수 사업계획에 의하여 연차별 체계적으로 조림대부지(분수림)의 사유입목을 매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center.foa.go.kr

연락처

부여국유림관리소 재산관리계 하헌경
041-830-503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