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명대 김동규 교수, 21일 밤 KBS1-TV ‘TV 문화 속으로’ 패널로 출연 세계적 광고 秀作 설명

부산--(뉴스와이어)--“김동규 교수의 재미난 광고설명 들으며 열대야를 식혀보세요!”

동명대학교 언론영상광고학부 김동규 교수가 21일 밤12시부터 35분간 KBS1-TV ‘TV 문화 속으로’프로그램에 패널로 출연해, 오는 27일부터 29일 사이에 밤 8시부터 해운대해수욕장에서 열리는 <광고먹는 이들의 밤> 행사를 소개하고 세계를 대표하는 TV광고 13가지 작품의 의미와 특성을 흥미롭게 설명한다.

‘광고먹는 이들의 밤(The Ad- Eater's NIight)’은 제2회 부산국제광고제 행사 중 하나로, 지난 100여년동안 세계 60개국에서 방영된 100만개 광고 중 500개 작품만을 엄선해서 전세계를 순회하며 상영하는 광고축제이다. 이 행사는 구미에서는 입장료만 5만원 상당인 고급문화행사이지만, 이번에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개최되면서 부산시민과 피서객에 무료로 상영하게 된다.

김동규 교수가 의미와 특성 등을 설명할 광고작품은 △자동차 광고(영국) △보험회사(네덜란드) △과자광고(두바이) △자동차(영국) △나이키(영국) △오선지(스위스) △미용크림(영국) △전립선약품(불가리아) △채식 레스토랑(스위스) △음료수(다국적) △맥도날드(독일) △해산물(두바이) △소렌토관광(이탈리아) 등이다.

한양대학교 광고학 박사(Ph. D) 김동규 교수는 △대홍기획 Copywriter, FCB Korea Creative Director, LG애드 Creative Director 등을 지냈고 △NewYork Festival Awards 등 수상,‘카피라이팅론(2003)’등 저서, ‘광고카피의 산출과정에 관한 근거이론 연구(2006)’등 논문 실적을 보유중이며 △동명대학교에서는 광고홍보학과 학과장, 언론사 주간, 기획부처장 겸 홍보실장, 동명대학교 사회과학대학 학장 등을 역임했으며, △부산국제광고제(BIAF) 집행위원, 부산광고홍보연합회 부회장, 한국광고홍보학회 이사, 한국언론학회 이사 등으로도 활동중이다.

동명대학교 개요
2017년 건학40주년을 맞은 동명대는 대학구조개혁평가 전국최상위권 실현에 이어 △잘가르치는대학(ACE)사업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사업 △지방대학특성화를 지향하는 CK사업 △취업을 활성화하는 PRIME사업 △블루오션을 창출하는 해양플랜트O&M사업 등 5대 국책사업에 선정돼 국가지원자금 약 800여억원을 학생교육과 장학금 등에 사용하고 있다. 최근 3년 연속 70% 이상의 취업률까지 달성한 ‘학생’이 행복하고 신바람나는 산학실용교육명문대학이다.

웹사이트: http://www.tu.ac.kr

연락처

동명대학교
입학홍보과
김종열
051-629-072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