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메트로, 나눔홍보대사로 미스 유니버시티 위촉

뉴스 제공
서울메트로
2009-08-24 11:23
서울--(뉴스와이어)--서울지하철 1~4호선의 운영을 담당하고 있는 서울메트로(사장 : 김상돈)는 24일 2009 월드 미스 유니버시티 지·덕·체로 선정된 조은주(智), 유지은(德), 이지현(體)을 나눔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현재 서울메트로가 전사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의 홍보대사 위촉된 조은주씨 등 3명은 앞으로 1년간 서울메트로와 나눔 활동을 함께하고 홍보에도 적극 참여하게 된다.

이번 나눔홍보대사를 맡게 된 조은주씨는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에 재학 중이며 지와 미를 겸비한 재원으로 미스 유니버시티 영예의 대상인 지(智)에 당선되었으며 덕(德)에 당선된 고려대학교 국제대학원 유지은씨는 이 대회의 취지에 맞게 국제기구에서 활동하고 싶은 당찬 포부를 가지고 있다. 또한 아나운서가 꿈인 체(體)의 이지현씨는 이화여자대학교 영문과에 재학 중으로 빼어난 가야금 솜씨를 지녔다.

서울메트로의 관계자는 “서울메트로의 나눔 참여에 평화사절단으로 활동하는 월드 미스 유니버시티가 참여하면서 나눔의 씨앗이 사회로 파급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는 기대를 숨기지 않았다.

올해로 23회를 맞는 월드 미스 유니버시티 대회는 1986년 유엔에 의해 결의된 세계 평화의 해를 기념하기 위한 비영리 사회단체 산하 대회로 매년 세계 각국에서 선발된 여대생들을 세계 대학생 평화봉사 사절단으로 임명하는 지구촌 캠퍼스 축제 중 하나이다.

서울메트로 개요
서울특별시지하철공사는 1974년 8월 15일 지하철 1호선 개통이후 고객여러분의 크나큰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지난 30년간 비약적인 발전을 이룩하여 개통당시 1일 60여만명에서 현재 400여만명을 수송하는 명실상부한 서민의 발로 자리잡았으며 “안전·신속한 대중교통 수단을 제공함으로써 시민의 복리증진과 삶의 질 향상”이라는 경영이념을 실현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metro.co.kr

연락처

서울메트로 홍보실
실장 황춘자
6110-5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