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D 코리아, WD TV 새 버전 WD TV Mini 출시

2009-08-25 09:59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하드디스크 드라이브(HDD) 업체인 웨스턴디지털 코리아(지사장 조원석, www.wdc.com/kr 이하 WD 코리아)는 오늘, 자사의 HD 미디어 플레이어인 WD TV의 새 버전인 WD TV Mini 미디어 플레이어 (WD TV Mini Media Player)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WD TV Mini 미디어 플레이어는 사용자들이 보유하고 있는 디지털 컨텐츠를 1080i HD 해상도를 구현하며 HD 텔레비전으로 감상할 수 있도록 더 다양한 선택을 제공한다.

WD TV Mini 미디어 플레이어는 사용자의 TV 혹은 홈 씨어터에 접속해 디지털 영화, 음악, 사진 등 WD 마이패스포트와 같은 USB 드라이브에 저장된 디지털 자료들을 재생한다. 다른 WD TV 모델과 같이 WD TV Mini는 디지털 캠코더나 디지털 카메라에 저장된 자료들도 재생이 가능하다.

컴팩트한 디자인 및 휴대성을 더욱 강화해 사용자들이 여행시에도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도록 해 어디서나 TV를 통해 디지털 미디어를 고해상도로 감상할 수 있도록 한다.

시장조사분석기관인 팍스 어소시에이츠(Parks Associates)의 조사에 따르면 평균적인 소비자들이 298GB의 디지털 미디어를 가정에 보유하고 있으며 이 용량은 2012년에 898GB에 이를 것으로 내다보았다.

이러한 대용량 디지털 라이브러리를 TV로 재생해 보기 위해 사용자들은 여러 장의 CD나 DVD로 복사하거나 복잡한 홈 네트워킹 솔루션을 이용해 PC를 TV로 연결해야 하는 등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 했지만, WD TV Mini를 이용하면 간편하고 손쉽게 디지털 자료를 재생해 감상할 수 있게 되었다.

리얼네트웍스(RealNetworks)의 사업 개발 디렉터인 스캇 넬슨(Scott Nelson)은 “리얼비디오(RealVideo) 포맷의 대중성과 WD TV Mini의 호환성이 결합되어 소비자들이 TV를 통해 리얼비디오 컨텐츠를 마음껏 즐길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WD 외장 제품 그룹의 마케팅 부분 VP인 데일 피스틸리(Dale Pistilli)는 “간편하고 사용하기 쉬운 휴대용 솔루션을 통해 리얼비디오 포맷의 컨텐츠를 TV로 즐기기 원하는 사람들에게 WD TV Mini는 가장 적절한 솔루션이 될 것이다. 이 새로운 WD TV Mini 미디어 플레이어는 복잡한 장비나 코드 변환 없이도 TV를 통해 PC 및 스토리지에 저장된 컨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WD TV Mini 미디어 플레이어는 다음의 기능을 제공한다:

- 컴포넌트 및 컴포지트 비디오 출력
- 비디오, 음악, 사진 등을 TV로 재생하며1080i HD 해상도까지 지원
- RealMedia Variable Bitrate (RMVB)를 포함한 다양한 파일 포맷 지원
- 향상된 유저 인터페이스
- 챕터 지원, 트릭(trick) 모드, 자막 등과 함께 DVD와 같은 탐색 기능 제공
- 확장성: 다양한 스토리지 지원
- 독특한 변환을 제공하는 포트 슬라이드쇼 및 음악 재생
- 포토 썸네일 및 음악 앨범을 포함한 썸네일 기능 제공
- 탐색 중 비디오 미리보기 기능 (480 및 720 모드에서만)
- 사용자 디지털 신호 솔루션을 위한 비디오, 음악 및 사진 자동 재생
- 비디오 재생을 위한 다국어 자막을 포함한 자막 기능 제공
- 디지털 이미지 장비로부터 재생 혹은 백업을 위한 사진 이동 프로토콜
- USB 캠코더 및 USB 대용량 스토리지 장비와 호환
- SPDIF(Sony/Philips Digital Interconnect Format)를 통한 디지털 광학 오디오 출력
- 여행 등에 적합한 초슬림 디자인
- 1년간의 품질 보증

WD TV Mini 미디어 플레이어는 국내에 8월 25일에 출시될 예정이며 예상 가격은 11만 5천원이다.

웹사이트: http://www.wdc.com/kr

연락처

웨스턴디지털코리아
류지현 과장
02-2016-6365
이메일 보내기

커뮤니케이션웨이브
윤기열 대리
02-3672-659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