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 네티즌선호도 5%로 5위 머물러”…아이앤알플러스 조사
이 설문은 inrplus 네티즌 패널회원인 아이디 duddms0910가 기획했으며, 지난 21일에 시작돼 설문종료일인 27일까지 총 597명의 네티즌이 참가했다.
설문의 보기란에는 박정희 대통령부터 시작해 이승만 전 대통령까지 전·현직 대통령이 포함됐으나 전두환 전 대통령과 노태우 전 대통령은 이들에 대한 부정적인 사회인식을 고려해 제외된 것이 눈에 띄었다.
설문결과 가장 높은 지지를 받은 대통령은 33%의 응답률을 얻은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이었다. 2위는 얼마 전 대한민국 국민은 물론 세계인 유력인사들의 추모 속에서 국민장을 마쳤던 김대중 전 대통령(응답률 21%), 3위는 박정희 전 대통령으로 20%의 응답률을 보였다.
이어 기타가 17%, 이명박 대통령이 총 597명의 응답자 중 34명에게 선택받아 5위에 머물렀다. 다음으로 김영삼 전 대통령과 이승만 전 대통령은 각각 8명과 4명이 선택해 1%또는 그 이하에 그쳤다.
이어 사회분야설문에서는 서울시 아리수 홍보효과가 전혀 반영되지 않은 듯한 결과가 집계됐다. 패널회원인 아이디 yongkong12가 기획한 '어떤 물을 마시나요?"라는 이 설문엔 지난 21일부터 27일간 총 595명의 패널회원이 참가했다.
설문결과 끓인 물을 마신다는 응답자가 285명으로 전체의 47%를 차지해 1위에 올랐으며, 2위는 정수기물 170명(28%), 3위는 86명이 선택한 생수(일반 시제품)가 차지했다. 약수물이 4위(5%), 수돗물이 3% 응답률로 꼴찌를 차지했다.
현재 www.inrplus.co.kr 사이트에는 현재 신종플루(H1N1)에 관한 의식조사, 드라마 선덕여황 남성 출연자에 선호도 조사, 이번에 실패한 한국의 과학위성 발사에 관한 의식조사, 음원 불법 다운로드에 관한 의식조사 등의 이슈사항 등이 최대 9월 3일까지 진행된다.
이 설문들의 조사결과는 9월 초에 집계돼 제휴언론 및 불특정 언론에 제공될 예정이다. 설문참여는 자격조건이 없다. 누구나 패널조사에 참여하면 포인트를 지급받을 수 있고, 포인트는 매월 20000점이 돌파되면 현금으로 지급 된다.
이와 관련, 강승환 inrplus 전략기획팀장은 “섹션서베이는 네티즌의 다양한 의견을 리서치결과라는 객관적 데이터로 생성해 주장할 수 있는 콘텐츠”라며 연내에 섹션서베이는 물론 스팟서베이의 개별결과를 온라인 리서치카드로 제작해 국내외의 모든 블로거들이 자유롭게 자신의 글에 퍼갈 수 있도록 무료서비스상품을 런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inrplus는 현재 리서치카드 내에 삽입되는 광고플랫폼 운영사를 최종 모집 중에 있다.
한편, inrplus 온라인 리서치카드는 지난 6월에 대한민국 축제 대상(KOFESTA)에 납품하는 방식으로 축제 콘텐츠에 부분 상용화된 바 있다. 현재 KOFESTA 축제 리서치 카드는 트렌디리포트라는 명칭으로 지방자치단체 축제 및 문화 관련 담당자들에게 유용하게 사용 중이다.
아이앤알플러스: http://www.inrplus.co.kr
대한민국 축제 대상: http://www.kofesta.co.kr
웹사이트: http://www.inr.co.kr
연락처
아이앤알플러스
전략기획팀장
02-6207-86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