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식스, ‘오니츠카 타이거’ 60주년 기념 스페셜에디션 출시
이번 F/W 시즌의 ZODIAC COLLECTION 은 12지중 말(午), 양(未), 원숭이(申), 닭(酉), 개(戌), 돼지(亥)를 그래픽 소재로 활용한 제품을 출시했으며, 지난 S/S 시즌에는 쥐(子), 소(丑), 호랑이(寅), 토끼(卯), 용(辰), 뱀(巳)을 소재로 활용한 신제품을 선보였다.
우리나라에서는 60세 생일인 환갑을 특별하게 기념하듯 오니츠카 타이거가 탄생한 일본에서도 ZODIAC(십이지)을 활용해 60세 생일을 기념하고 축하한다. 이러한 전통에 착안하여 이번 오니츠카 타이거의 2009년 컬렉션은 ZODIAC을 메인 컨셉으로 사용한 라인을 선보이고 있다.
해외 디자이너들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해오고 있는 오니츠카 타이거는 이번 F/W 시즌의 경우 일본의 그래픽 크리에이터 다케쉬 후쿠이(Takeshi Fukui)와 덴마크의 그래피티 라이터 빅터 애쉬(VICTOR ASH)가 참여해 화제가 되고 있다.
한편, 오니츠카 타이거는 60주년을 기념, 트렌드 리더를 대상으로 오는 1일, 2일 양일간 홍익대학교 부근 ‘에뚜와’에서 파티를 개최, F/W 컬렉션을 선보이는 동시에 패셔니스타 선발, 드로잉쇼 등 다양한 이벤트와 볼거리를 제공하며 60주년을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아식스스포츠 개요
오니츠카 타이거(ONITSUKA TIGER)는 아식스의 전신으로 1949년 ‘청소년에게 꿈을’이라는 모토로 키하치로 오니츠카(Kihachiro Onitsuka)에 의해 설립됐다. 역대 주요 올림픽 경기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 왔으며, 그 유명한 “타이거 스트라이프”는 오늘날 스포츠 승리의 대명사가 된 바 있다. 이러한 오니츠카 타이거의 정신은 일본의 전통과 현대 디자인의 융합으로 오늘날까지 신발, 의류, 액세서리 각각의 컬렉션에 반영되고 있다. 현재 서울 명동, 압구정 갤러리아, 코엑스, 동대문, 부산 광복, 광주 충장로 등 주요 패션스트리트에 입점해 있으며 오니츠카 타이거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asics.co.kr/onitsukatiger/에서 제공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sics.co.kr
연락처
아식스스포츠
박용석 계장
3660-364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