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희생활과학, ‘CCMS 도입 선포식’ 개최
㈜한경희생활과학 나종호 부사장은 “고객만족경영을 위해 무엇보다 고객의 불편과 불만이 발생하기 전 이를 파악하고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고객중심의 마인드를 갖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CCMS 도입이 임직원 모두에게 고객중심의 마인드를 한층 더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선포식에 참석한 공정거래위원회 박의진 사무관은 “한경희생활과학 임직원 모두가 고객 만족을 위한 이 열의를 꾸준히 실천으로 이어가 명실상부한 CCMS 운영의 최고 모범기업으로 거듭 나길 바란다”고 밝혔다.
CCMS(Consumer Complaints Management System)는 소비자 불만을 기업이 자발적으로 사전에 예방하고 신속하게 사후구제를 처리할 수 있도록 기업특성에 맞는 실행체제를 구축하여 자율적으로 실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는 공정거래위원회가 지난 2005년 9월 소비자불만을 회사의 자율적인 관리로 감소시키기 위해 제정 공표했다.
한경희생활과학은 이 CCMS 도입을 위해 지난 5월 ‘CCMS 실행구축 TFT’를 구성해 고객만족 프로세스를 전면 재검토하고, 전사적인 자율관리 위원회를 구성했다. 또한 4월과 8월 2번에 걸쳐 각 부문별로 선정된 CCMS 리더 및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CCMS 도입 교육을 실시하는 등 철저한 준비 과정을 거쳤다.
이번 CCMS를 도입하며 한경희생활과학은 임직원을 대상으로 CCMS 관련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CCMS 운영 매뉴얼 개발하고 전사적으로 배포해, 각 부서에 맞는 CCMS 프로그램을 실행 및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CCMS 도입을 통해 고객이 갖는 불만을 이해하고 빠른 시간 내에 해결할 뿐 아니라 근본적인 예방책도 함께 발굴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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