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농업기술센터, 서울시민대상 전통음식 강좌 운영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농업기술센터는 가족들의 건강을 중요시 하는 도시 주부를 위해 떡, 고추장, 한과 등의 요리법을 알려주는 ‘전통음식강좌’를 개설한다.

금번 강좌는 떡, 한과, 두부, 막장, 찹쌀고추장, 보리고추장 등 6개 과정으로 과정별 20명씩 총 120명이 참가해 9월 11일부터 10월 27일까지 교육을 받는다.

최근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전통음식에 대한 장점은 알고 있지만, 직접 만들기가 쉽지가 않고 또 서양 요리에 묻혀 전통음식 강좌 또한 찾기가 어려운 실정이다.

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하는 전통음식 강좌 는 1만원~6만원의 재료비만으로 전문가들의 손맛을 배우고 함께 맛 볼 수 있는 자리라는 장점이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최근 전통음식을 배우고 싶어하는 주부들이 늘고 있는데 어디서 배울 수 있는지 찾기도 어렵고 비싼 수강료 부담 때문에 망설이는 경우가 많다면서 전통음식의 내림손맛을 부담없는 비용으로 배울 수 있는 이번 강좌를 꼭 활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신청은 9월 4일부터 각 교육장별로 전화로 가능하며 자세한 교육일정 및 장소는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agro.seoul.go.kr) 강좌교육 메뉴를 이용하거나 전화 459-8994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agro.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농업기술센터 생활교육팀장 김영문
02-459-89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