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시스템 전자매뉴얼관리솔루션 ‘자이퍼’, 금융시장 수요 및 구축사례 늘어

2009-09-07 09:00
서울--(뉴스와이어)--기업용 솔루션업체인 펜타시스템테크놀러지(www.penta.co.kr 대표:장종준 / 蔣鐘準)는 최근, 자체 개발한 전자 매뉴얼관리 솔루션 ‘자이퍼 매뉴얼 레디(Xiper Manual Ready-이하 자이퍼)’를 금호생명, 하나HSBC생명보험, 제일상호저축은행 등에 잇달아 공급 및 구축했다고 밝혔다.

금호생명 콜센터에 ‘웹 매뉴얼시스템’을 하나HSBC생명보험 콜센터에는 ‘상담지식관리시스템’을 그리고 제일상호저축은행에는 ‘전자매뉴얼관리시스템’이 구축되었다.

펜타시스템의 ‘Xiper Manual Ready’는 자이퍼시리즈 5개 제품 중의 하나로 기존 매뉴얼 및 문서를 자동으로 온라인화 하여, 웹이나 인트라넷 상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매뉴얼 관리시스템이다.

전자문서의 온라인화 외에도 에디터가 제공되어 사용자가 데이터를 직접 입력해 매뉴얼 DB를 구축할 수 있으며, 이미지, 녹취(음성), 동영상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파일을 함께 관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존 종이문서의 전자문서화도 추가 기능으로 제공한다.

자이퍼는 현재 국민권익위원회, 서울시청, 부산시청, 고양시청, 한국도로공사, 국민연금공단, 근로복지공단, 국민고충처리위원회, 기술보증기금, 한국디지털위성방송, 르노삼성자동차, CJ제일제당, 삼성물산, 부산은행, 노동부, 보건복지부, 건설교통부 등에 공급 및 구축되어 있으며, 올 하반기 종이계약서를 편리하게 조회, 검색할 수 있는 ‘자이퍼 계약서 관리시스템 버전’을 출시할 예정이다.

펜타시스템 ECM팀 이성규 이사는 “기존 공공, 제조분야를 중심으로 레퍼런스 사이트를 확보해 왔으나, 최근 금융권에서 방대한 금융업무관련 자료들을 빠르고, 정확하게 활용해야 한다는 인식으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자이퍼는 다양한 사업군에 성공적으로 구축한 사례를 통해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라고 밝히고, 하반기 적극적인 타겟 마케팅 전략으로 소규모 구축성공사례 세미나를 개최해 금융시장에 공급을 확대하고, 대형 레퍼런스 사이트를 늘려 간다는 방침이다.

웹사이트: http://www.penta.co.kr

연락처

펜타시스템테크놀러지
윤영필 팀장
02-769-981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