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연, 줄기세포 기반의 중개 연구에 관한 심포지엄 개최

2009-09-09 09:46
대전--(뉴스와이어)--한국생명공학연구원(생명硏, 원장 박영훈, www.kribb.re.kr)은 10일(목)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본관 대회의장에서 “줄기세포를 중심으로한 중개연구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생명硏(단백체의학연구센터)과 충남대 MRC(감염신호네트워크 응용연구센터) 간의 4회째 공동심포지움인 이번 행사에서 △충남대 조덕연 교수가 “조혈모세포의 골수 귀소 및 말초구 동화”, △충남대 박종일 교수가 “중간엽줄기세포의 노화에 관여하는 APE1/Ref-1”, △충남대 송창화 교수가 “마이코박테리아 감염에 대응하는 생쥐 조혈모세포의 특성”, △생명硏 조이숙 박사가 “배아줄기세포와 역분화줄기세포연구”, △생명硏 정상전 박사가 “효소 기반의 ELISA 방법 개발” 등에 대해 주제 발표한다.

중개 연구는 기초 연구와 임상을 연결하여 보다 기초연구의 보다 빠른 임상적 응용과 이의 피드백을 가능케 하는 연구로 국내외 바이오부문의 관심을 받는 분야로 떠오르고 있다.

생명硏 의과학본부장인 박병철 박사는 “줄기세포 중개 연구의 전문가분들을 모시고, 중개연구(줄기세포를 중심으로)의 현황과 미래의 방향에 대해 토의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ribb.re.kr

연락처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이종우
042-860-47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