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데이콤 myLGtv, 양방향 홈채널‘디헤미안 뮤직스쿨tv’온에어

뉴스 제공
LG데이콤
2009-09-10 09:48
서울--(뉴스와이어)--LG데이콤(대표 박종응 www.lgdacom.net)은 샴스미디어가 운영하는 전문 음악 학습 양방향 홈채널 서비스인 ‘디헤미안 뮤직스쿨tv’를 myLGtv 고객들에게 제공한다.

이번 ‘디헤미안 뮤직스쿨tv’는 피아노, 드럼, 기타, 베이스 등 악기 관련 강의와 보컬, 음악 기초 이론을 다루는 화성학 등 음악 이론과 실습 콘텐츠들을 HD급 고화질, 다양한 앵글, 자세한 그래픽으로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버클리 출신의 하쥬리(피아노), 김근홍(화성학) ▲MI(musicians institute) 출신의 유상일(드럼) ▲다양한 공연 세션으로 활동 중인 김주현(기타) ▲부활의 서재혁(베이스) ▲SBS 드라마 드림 OST에 참여한 이현욱(보컬) 등 활발한 음악활동과 인재 양성에 힘쓰는 현직 교수들이 참여해 제작한 콘텐츠들로 구성돼 다른 온-오프라인 강좌들 보다 수준 높은 음악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장점이다.

LG데이콤 myLGtv 양방향 홈채널 서비스는 인터넷의 장점인 커뮤니티 기능을 실시간 IPTV 환경에서 구축함으로써 텍스트나 이미지를 올릴 수 있는 멀티게시판, 객관식 및 주관식 설문조사 등 다양한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제공하고 저렴한 비용으로 회원 및 일반인 대상으로 동영상을 포함한 다양한 콘텐츠의 전달이 가능하다.

이에 따라 myLGtv가입자 중 음악에 관심있는 고객들은 음악학원들을 찾아다니지 않고도 유명강사들의 수준 높은 지식을 집안에서 저렴한 비용으로 전수 받을 수 있게 됐다.

더불어 개인 레슨과 같이 세심한 강의, 체계적이고 구체적인 강의 커리큘럼, myLGtv의 장점 중에 하나인 HD급 고화질로 반복 학습함으로써 이론 및 연주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게 됐다.

이용방법은 myLGtv 고객이라면 누구나 회원으로 가입해 제약 없이 리모콘으로 1122번을 누르거나 ‘TV&More' 내 ‘디헤미안 뮤직스쿨tv’ 메뉴를 선택하면 홈채널에 접속 할 수 있다. 이용료는 콘텐츠 당 1천원~2천원이다.

샴스미디어는 앞으로 myLGtv 양방향 홈채널 서비스에서 가능한 설문조사를 통해 회원들이 필요로 하는 콘텐츠들이 무엇인지 의견을 모아 현재 각 과목별 콘텐츠들을 신규로 추가해 나갈 계획이다.

LG데이콤 myLGtv사업부 안성준 상무는 “디헤미안 뮤직스쿨tv를 시작으로 앞으로 다양한 교육 및 강좌 콘텐츠 사업자들이 홈채널을 통해 자신만의 독자 채널을 IPTV에서 서비스하기를 희망할 것” 이라며 “myLGtv 고객들에게 유용한 양방향 서비스들을 제공해 진정한 고객가치를 창출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lgdacom.net

연락처

LG데이콤 myLGtv사업부 myLGtv사업팀
최재호 차장
070-7589-15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