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硏, 임상의학 교육 프로그램 본격 실시

2009-09-10 10:11
대전--(뉴스와이어)--한국생명공학연구원(생명硏, 원장 박영훈, www.kribb.re.kr)은 9월 17일부터 11월 19일까지 10주 동안 임상의학 전문가들을 초빙하여 생명硏 연구자들을 대상으로 임상의학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실시하는 생명硏의‘생명공학 연구자를 위한 임상의학 강좌’는 충남대학교 병원 및 의학전문대학원, 가톨릭대학교 병원 등에서 근무하는 임상의 및 교수진이 참여하여 병원 현장에서의 임상경험과 질환의 특성 및 임상의학 연구현황 등에 대하여 전문적인 임상의학 강좌를 실시한다.

교육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은 망막질환, 신장질환, 혈액질환, 당뇨병, 비만, 대사증후군, 류마티스, 자가면역질환, 갑상선질환, 만성기관지 염증, 결핵 및 암질환 등과 같은 주요 질환들에 대한 강좌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10회에 걸쳐 생명硏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생명硏은 금번 ‘생명공학 연구자를 위한 임상의학 강좌’프로그램의 실시로 관련분야 협력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생명공학과 임상의학분야 연구협력의 확대로 그동안 생명硏이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의과학분야 연구경쟁력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생명硏은 올해 박상철 서울대 의대 교수, 김광수 하버드 의대 교수를 영입하고, 지난 4월부터는 의학분야의 전문 임상의학자와 협력연구를 수행하는 KRIBB MD/PhD 협력연구프로그램을 시행하는 등 의과학분야의 연구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ribb.re.kr

연락처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이종우
042-860-47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