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능력개발계좌제의 훈련내실화를 위한 직업훈련기관 부서장 간담회’ 개최
이번 간담회는 ‘09년도에 새롭게 도입되어 시범실시중인 직업능력개발계좌제의 실시현황 및 내용 등을 안내하고 문제점 등에 대해 논의하는 한편 우수 훈련기관의 운영사례를 발표 등을 통하여 성공적 제도 정착을 도모하고자 마련되었다.
이 자리에는 서울청 관내 계좌제 훈련기관 50여개소가 참가한 가운데 한솔요리학원·종로전기학원 등의 계좌제 훈련운영 사례,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개선방안 등을 함께 모색하였다.
또한 최근 ‘신종플루’가 대유행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훈련생, 훈련교사 및 행정직원 등 종사자가 감염되지 않도록 직업훈련기관 차원의 적극적인 예방대책을 강구키로 하였다.
조병기 서울종합고용지원센터 소장은 “실업자 대상의 직업능력개발계좌제는 훈련생의 훈련선택권을 대폭 강화한 수요자 중심의 직업능력개발훈련 전달체계로서 훈련기관간 경쟁을 통하여 보다 고품질의 훈련이 공급됨으로써 훈련시장이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하면서, “직업능력개발계좌제가 올해 새롭게 도입되어 시범실시 중이므로 훈련기관의 적극적인 운영내실화가 중요한 만큼 애로사항이나 제도개선에 필요한 사안에 대해 수시로 지방관서와의 의견교환 등을 통해 문제점을 개선해 나가라”고 당부하였다.
웹사이트: http://seoul.jobcenter.go.kr
연락처
서울지방노동청 서울종합고용지원센터 직업능력개발과
강우정
02-2004-7914
이 보도자료는 서울지방노동청 서울종합고용지원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