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커피, 오는 16일 세븐일레븐 입점

서울--(뉴스와이어)--아름다운가게의 공정무역 커피 브랜드 아름다운커피가 오는 18일 편의점 세븐일레븐에 입점한다. 아름다운가게 손숙 공동대표와 코리아세븐의 주우환 대표는 14일 코리아세븐 수유동 사옥에서 ‘공정무역 지지기업 협약식’을 갖고 아름다운커피의 세븐일레븐 입점과 판매 수익 기부에 대한 내용을 약속했다.

아름다운커피는 네팔, 페루, 우간다 등지의 생산자들에게 정당한 가격을 지불하여 거래하는 공정무역 커피다. 최근 국내 소비자들의 윤리적 소비에 대한 의식이 높아지며 공정무역 상품의 매출도 크게 늘었지만 일부 온라인 쇼핑몰이나 특정 매장에서만 구입할 수 있어 유통처 확대에 대한 소비자들의 요구가 많았다.

아름다운커피 이강백 처장은 “영국 등 공정무역이 보편화된 선진국에서는 소비자들이 자연스럽게 일반 매장에서 공정무역 상품을 구매한다”며 “국내 공정무역은 아직 걸음마 단계지만 이번 편의점 입점으로 소비자들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밝혔다.

편의점 최초 공정무역 상품을 유통하는 세븐일레븐은 아름다운커피의 생산자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판매액 일부를 생산자지원기금으로 기부한다. 아름다운커피는 이 기금으로 네팔 등지의 생산지에 커피묘목보급, 장학사업, 여성노동자 임금 지원 등 지원사업을 펼쳐오고 있다.

세븐일렙븐은 18일 아름다운커피 대표상품인 네팔산 공정무역커피 ‘히말라야의 선물’과 페루산 ‘안데스의 선물’ 등 2종을 유통을 시작으로 오는 30일 전후에는 원컵 상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9월 말 경에는 원컵 상품 출시 기념 유명 바리스타 초청 기부 시음회도 가질 예정이다.

아름다운가게 개요
아름다운가게는 모두가 함께하는 나눔과 순환의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 쓰지 않는 헌 물건, 아직 사용하지 않은 새 것이라도 내게는 필요 없는 물건을 필요한 이웃을 위해 내놓는 나눔을 통해 우리 사회의 생태적, 친환경적 변화에 기여한다. 업사이클링, 환경교육, 자원봉사 등의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높이는 사업을 진행한다.

웹사이트: http://www.beautifulstore.org

연락처

아름다운가게
김무성 간사
02-743-100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