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D코리아, ‘WD 스콜피오 블루’ 640GB 출하 시작

2009-09-15 11:26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하드디스크 드라이브(HDD) 업체인 웨스턴디지털 코리아(지사장 조원석, www.wdc.com/kr 이하 WD코리아)는 오늘, 2.5인치, 640GB 용량의 노트북용 하드 드라이브 ‘WD 스콜피오 블루 (WD Scorpio® Blue™)’ 640GB의 출하를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WD 스콜피오 블루 640GB 하드드라이브는 플래터 장당 320GB의 기술로 구현하였으며 주요 노트북 컴퓨터를 위해 출시된 제품이며 오늘날 출시된 하드 드라이브 중 2장의 디스크 폼팩터로 구성된 제품 가운데 최대 용량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새로운 WD 스콜피오 블루 640GB 드라이브는 이전 스콜피오 블루 제품군과 비교해 전력 소모를 약 30% 가량 줄여 최상의 파워와 성능을 달성하도록 하였으며 확장 배터리, 낮은 발열과 낮은 소음 등의 기능을 요구하는 노트북 컴퓨터 및 휴대용 기기를 위한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WD 클라이언트 시스템 VP인 짐 모리스(Jim Morris)는 “WD는 시장에 지속적으로 선도적인 용량의 제품을 제공해 소비자들은 물론 비즈니스 전문가들이 고용량 사진, HD 비디오 등 증가하는 미디어 컨텐츠를 저장하는데 최고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우리의 선도적인 전력 효율성 및 뛰어난 성능은 고객들에게 더욱 큰 가치를 제공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WD 스콜피오 블루의 주요 기능은 아래와 같다.

위스퍼드라이브(WhisperDrive™): 웨스턴디지털의 최신 검색 알고리즘의 결합으로 2.5인치 드라이브 중 최저소음을 실현

쇼크가드 (ShockGuard™): 모바일 및 노트북형 컴퓨터에 필수적인 최고수준의 충격방지를 위한 펌웨어 및 하드웨어 두 가지 측면에서 향상점 제공

시큐어파크 (SecurePark™): 스핀 업, 스핀다운, 혹은 드라이브가 꺼져 있을 시, 기록용 헤드(recording head)를 디스크표면으로부터 떨어진 곳에 위치시켜, 헤드 손상과 충격 시 디스크 손상을 최소화한다. 이를 통해 장기간의 안정성을 제공 (http://www.wdc.com/en/flash/index.asp?family=intelliseek 참고)

국내 출시 시기 및 가격

WD 스콜피오 블루 640 GB (모델명: WD6400BEVT) 하드 드라이브는 국내에 9월 현재 출시된 상태이며, 소비자 가격은 20만원대 초반이다. 더 추가적인 정보는 http://www.wdc.com/en/products/Products.asp?DriveID=683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wdc.com/kr

연락처

커뮤니케이션웨이브
윤기열 대리
02-3672-659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