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마블트래블™ 공정여행을 추구하다

뉴스 제공
엘로이트렌디
2009-09-15 14:33
서울--(뉴스와이어)--각 지역 전문가들이 모여 지난 8월 런칭한 블루마블트래블™ 웹사이트가 리뉴얼 오픈되었다.

단순히 지역전문성을 갖춘 여행사보다는 참된 여행을 추구할 줄 아는 여행사가 되기 위해 여느 여행사와는 색다른 길을 걷고 있는 블루마블트래블™을 살펴보자.

똑 같은 자연과 고대 유적지를 다녀오더라도 여행의 느낌과 추억은 제각각 다르기 마련이다. 그리고 여행상품이라는 무형의 서비스 앞에서 눈에 보이지 않는 차이를 구별하기란 관련 업계에 종사하는 전문가라 하더라도 직접 체험해 보지 않고서는 여간 어려운 일이다.

블루마블트래블™이 추구하는 공정여행이란 여행을 통해 얻고자 하는 목적에 대한 시선의 차이에서 비롯된다. 여행지의 사진만을 여행 후 기억으로 남기는 것이 아니라, 여행자가 만나는 사람, 숲과 바다 역사 문화 등 여정 중 접하게 되는 다양한 만남과 경험을 통해 얻어진 무형의 기억과 추억을 최고의 가치로 하는 감성여행추구목적이 공정여행의 시작이 될 것이다.

이러한 여행을 위하여, 여정을 기획하고 섬세하게 배려하고 일정을 짜는 사람이 직접 여행자가 될 수 있는 곳이 블루마블트래블™이다. 현지를 직접 운영하고, 호텔 한 곳, 식당 한 곳까지 직접 현지 경험을 통해 거래를 함으로써 얻어지는 전문성이나 세심함은 블루마블트래블™을 돋보이게 하는 큰 장점이다.

여행객은 일정표에 나온 일정만 가지고는 상품 간 비교할 수가 없다. 일정표의 컨디션들을 확인해 주기만 하는 콜센터 상담원들이 여행상담 역할을 맡고 있는 현 시점의 여행 시장은 제 아무리 경험이 많은 베테랑 여행자라 할지라도 그 섬세한 차이를 구분해 낼 수가 없는 것이 실정이다.

블루마블트래블™이 추구하는 감성을 기반으로 한 공정여행운동은 다음 5가지의 원칙을 지켜나간다.

첫째, 여행하는 곳의 사람과 문화를 존중하는 여행 : 생활방식, 종교를 존중하고 예의 갖추기
둘째, 현지인과의 만남을 통해 관계를 맺는 여행 : 현지인사말을 배우고, 사람들과 어울려 춤추고 노래하며 흥에 취할 수 있는 여행 즐기기
셋째, 윤리적으로 바람직한 여행 : 성매매, 약품 등의 불법물품 구입하지 않기, 과도한 쇼핑하지 않기, 지나치게 깍지 않기
넷째, 고마움을 표현 하는 여행 : 고맙습니다, 미안합니다라고 말할 줄 아는 열린 마음으로 여행하기
다섯째, 행동하는 여행 : 동정의 적선이 아니라 내가 가진 것을 나눌 수 있는 여행, 비윤리적인 일들에 대하여 항의하며, 부당한 대우에 대하여 권리를 주장하는 여행

블루마블트래블™의 오수찬대표는 “좋은 여행은 작게는 나 자신을 변화시키지만, 공정여행이 점점 퍼져 나갈수록 나와 주변, 그리고 더 나아가 여행 문화를 변화시키고 선진 여행문화를 안착 시킬 수 있다”고 말한다.

블루마블트래블™은 여행을 먼저 다녀온 사람이 여정을 제대로 만들어 제대로 설명해주고, 다음 여행자가 즐길 수 있도록 서로 소통하여 협업한다면, 공정여행을 선택하는 소비자가 점점 늘어날 것이라고 믿는다.

엘로이트렌디 개요
엘로이트렌디는 (주)엘로이큐브의 디지털 전문 미디어이다. 국내외 여행, IT, 문화 전반의 소식을 발빠르게 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eloitrendy.co.kr

연락처

(주)엘로이티큐브 홍보팀
서윤선대리
02-540-1641
이메일 보내기